안녕하세요 중소기업에서 광고 담당 업무를 맡고있습니다
요즘 광고에 대해 고민이 너무 많습니다 2년전만해도 경쟁사가 많이 없는 업종이였는데
어느 순간 경쟁사가 늘어남에 따라 메인 키워드 광고 싸움이 치열해졌는데요.
저희 업체는 기존에 자체 제작과 특허 기술이 있다는 점에 상품 판매가가 높게 설정되어도
경쟁사가 많이 없어 판매는 수월하게 이루어졌으나 요즘 생긴 경쟁사들은 저렴한 제품으로
저희 상품을 카피해서 팔고 있더라구요 당연히 고객 관점에서는 저렴한 상품들로 눈이 가는 것이 당연하고
그에 따라 매출이 매년 감소하고있습니다. 네이버 메인키워드 광고 항상 1페이지 2,4위 상품등록중이고
파워링크도 1,2위에 키워드별로 등록되어있습니다. 네이버 쇼핑검색 광고 지수가 하루지나면 품질지수 1칸으로 내려가있고 다음날 출근해서 소재 복사/재등록으로 다시 입찰가 설정해서 순위를 올려두는 방식으로 하고있는데요. 매일 광고 키워드를 이렇게 관리할 수도 없는 노릇이고 어떻게 운영해야 될지 너무 고민이됩니다.
seo 최적화를 위해 광고명이나 추가 홍보문구 확장소재 적극 활용중이며 pc,모바일 또한 광고그룹을 나누어 운영중입니다. 하지만 저희가 50개 정도의 제품을 판매하고있는데 전부 지수가 1~2칸을 기고 있어서 어떻게 운영을 해야 지수가 올라가면서 운영이 수월해질까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