재미있는 요리짱 홈피 자료들

2005.03.30 01:42|

요리짱|

추천0|

조회수7,619|

댓글3

이러면 안돼는데...
한잔술에 지금 시각 01시 25분..
술김에 오늘 청와대에 글 한번 올리고 아이보스에 다시 접속했습니다

그냥 개인적으로 나름대로 실전마케팅과 나름의 이론 마케팅을
적당한 수준은 갖추었다는 생각합니다
그냥 여러분의 해석과 의견을 들어보고 싶은 자료 몇가지를 공개해보고자 합니다

전 2004년 3월 쇼핑몰을 거대한 꿈을 앉고 오픈했습니다
나름대로 분석( 자신할수는 없습니다 ^^)하면서 인터넷 광고를 매월 50~200만원을
투자했습니다...그러다 어느날 돌아보니 약 8개월 동안 요리짱 쇼핑몰 광고비용이
1200만원 이나 지출했더군요..(카드 결제 무섭더군요,,, ^^)
지난 2003년 최고 월매출 700만원 일일 최고방문자 4300명 일일 신규가입 최고 16명
덕분에 랭키순위 식품부분 최고 3위 전체 순위 2300위까지 올랐습니다
당시 광고는..키워드광고로 네이버/야후/다음/ 오버추어광고 및 제휴마케팅계약등등
위에서 나열한것은 최고만을 말한것입니다

2004년 10월부터 모든 광고를 중단하시 시작하였습니다
키워드광고및오버추어광고중단...제휴마케팅광고중단...
순수하게 광고는 등록당시의 홈페이지등록(당연히 추가비용없이 초기2003년투자)뿐인셈이지요
2004년 11월 매출 계절성이 강한 요리짱입장에서는 상당히 높은 500만원대
..
업친대 덥친격으로 해커에 의하여 2005년 2월초 싸이트 폐쇄...
약 20일 정도...사이트 들어올수가 없는 완전히 망한 상태였습니다
싸이트 복구후..3월 방문자 300명 내외(해커당하기전 평균 일일 800~1000명수준 신규가입회원
5~10명수준) 신규가입회원 평균 10명내외
예상 3월 하반기 방문자 500명내외 신규가입 15명내외 일매 50만 내외입니다
즉 3월 하순부터 방문자 대비 주문율과 방문자 대비 신규회원 가입비율이 지난해에 비해
엄청나게 늘었습니다...현재 랭키전체순위 약 7900등 분야순위 11위(작년에 전체순위 2300등
분야순위 3위였는데.. ㅠ.ㅠ)
여러분은 이런 상황을 어떻게 해석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또한 이런 결과를 토대로 앞으로 어떤 마케팅을 전개 해야 한다고 생각하시나요??
=========================================================================
(비밀) 올 2월 하순경 쬐금~~특별한 마케팅을 4일간 실시하긴 했습니다..
마케팅 비용 총 16만원 내외들었고요..
아무튼 작년 10월경부터는 위의 16만원을 제외한 어떠한 직접적인 마케팅 비용을
쓰지는 않았습니다..
여러분의 다양한 분석과 조언 그리고 충언 고대하겠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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