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노력해도 되는 일이 없을때 보세요

2016.09.29 22:15

꿀벌아빠

조회수 3,686

댓글 9

입력 : 2014.09.25 05:36 | 수정 : 2014.09.25 10:  프리미엄 조선
[출처] 본 기사는 프리미엄조선에서 작성된 기사 입니다 

 

두 아이의 엄마 샬롯 키틀리(영국)씨가 지난 16일 세상을 떠났다. 36세. 대장암 4기 진단을 받았다. 간과 폐로 전이됐다. 대장과 간의 종양을 제거하기 위해 두 번 수술을 받았다. 25차례의 방사선 치료, 39번의 끔찍한 화학요법 치료도 견뎌냈지만, 끝내 놓아주지 않았다. 그녀가 마지막으로 남긴 블로그 내용. 


"살고 싶은 나날이 저리 많은데, 저한테는 허락하지 않네요. 내 아이들 커가는 모습도 보고 싶고, 남편에게 못된 마누라도 되면서 늙어보고 싶은데, 그럴 시간을 안 주네요. 살아보니 그렇더라고요. 매일 아침 아이들에게 일어나라고, 서두르라고, 이 닦으라고 소리 소리 지르는 나날이 행복이었더군요.

살고 싶어서, 해보라는 온갖 치료 다 받아봤어요. 기본적 의학 요법은 물론, 기름에 절인 치즈도 먹어보고 쓰디쓴 즙도 마셔봤습니다. 침도 맞았지요. 그런데 아니더라고요. 귀한 시간 낭비라는 생각이 들었어요. 장례식 문제를 미리 처리해놓고 나니 매일 아침 일어나 내 새끼들 껴안아주고 뽀뽀해줄 수 있다는 게 새삼 너무 감사하게 느껴졌어요.

얼마 후 나는 그이의 곁에서 잠을 깨는  기쁨을 잃게 될 것이고, 그이는 무심코 커피잔 두 개를 꺼냈다가 커피는 한 잔만 타도 된다는 사실에 슬퍼하겠지요. 딸 아이 머리 땋아줘야  하는데…, 아들 녀석 잃어 버린 레고의 어느 조각이 어디에 굴러 들어가 있는지는 저만 아는데 그건 누가 찾아줄까요. 6개월 시한부 판정을 받고  22개월 살았습니다. 그렇게 1년 보너스로 얻은 덕에 아들 초등학교 입학 첫날 학교에 데려다 주는 ) 기쁨을 품고 갈 수 있게 됐습니다. 녀석의 첫 번째 흔들거리던 이빨이 빠져 그 기념으로 자전거를 사주러 갔을 때는 정말 행복했어요.

보너스 1년 덕분에 30대 중반이 아니라 30대 후반까지 살고 가네요. 중년의 복부 비만이요? 늘어나는 허리둘레, 그거 한번 가져봤으면 좋겠습니다. 희어지는 머리카락이요? 그거 한번 뽑아봤으면 좋겠습니다. 그만큼 살아남는다는 얘기잖아요. 저는 한번 늙어보고 싶어요. 부디 삶을 즐기면서 사세요. 두 손으로 삶을 꽉 붙드세요. 여러분이 부럽습니다."

'Live to the point of tears.'(프랑스 작가 알베르 카뮈) '눈물이 나도록 살아라.'
 

http://lifeasasemi-colon.blogspot.kr/2014/09/and-so-there-must-come-end_16.html 

 

​원문을 자세히 번역해보니 위의 기사와는 사뭇 달랐습니다. 낚시성으로 짜여진 기사이지만 원문의 본질은 훼손되지 않은 것 같아 올렸습니다. 삶이 고달플때 사람은 홀로 어디론가 떠나고자 합니다. 산을 올라가기도 하고 낯선 곳을 찾아갑니다. 왜 그럴까요?  도망가고 싶지만 헤어나올 수 없는 시절이 누구에게나 있을 것입니다. 그런 경험을 가진 사람에게 권하고 싶은 글입니다. 지금 그런 경험을 겪고있는 사람에게 보여주고 싶은 글입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식자재중개플렛폼님 외 2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9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