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육일시:2006년 9월 7일(목)
-교육시간:16:00 ~ 18:30
-교육장소:CSBI 을지로센터 강의장
2/5호선 을지로 4가 하차 시 : 7번 출구로 나와 직진하다가 국민은행을 끼고 우회전 한뒤 50미터 직진하면 오른쪽에 5층짜리 센트마 빌딩이 보입니다.
2/4/5호선 동대문운동장역 하차 시 : 7번 출구로 나와 오장동사거리 횡단보도를 건너 을지로 5가방향으로 직진 우리은행옆 중부시장 들어오는 일방통행길로 들어오시면 센트마 빌딩이 보입니다.
-교육취지:쇼핑몰 부문 베스트셀러 '인터넷 쇼핑몰 바이블'저자 이태호 강사가 직접 들을 수 있는 기회입니다. 쇼핑몰 창업 기초의 전체 밑그림을 그려볼 수 있는 절호의 기회입니다.
-강의주제:◎ 쇼핑몰 창업을 위해 꼭 필요한 핵심요소 정리
예비창업자들이 쇼핑몰을 창업할 때 단계별로 반드시 점검하고 확인하고, 수립해야 할 핵심 요소들을 체계적으로 정리하여 알려드립니다.
◎ 쇼핑몰 창업의 성공 포인트를 검증된 이론으로 체계화
성공한 쇼핑몰의 실전 노하우 뿐만 아니라 대기업이나 학계 등에서 이론적으로 체계화한 인터넷 마케팅 이론이나 창업이나 경영 관련 전문가들이 제시하는 운영 이론 등을 함께 소개함으로써 이론 지식이나 노하우를 쌓는데 도움을 드립니다.
강사-이태호
·現 한겨레엔주식회사 미디어부문 기획위원
대학에서 전자공학과 경제학, 경영학을 전공
폭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터넷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 중 한겨레신문사의 중장기 발전전략을 수립하는 위원으로 활동하기 시작한 뒤, 「한겨레21」 창간, 한겨레통일문화재단 설립, 「한겨레리빙」창간 등을 주도 한겨레신문사의 경영기획실에서 사업팀장과 [한겨레 지식센터] 총괄팀장을 겸임
『나 혼자 시작해서 인터넷 거상되기』의 저자이며 폭넓은 경험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인터넷 마케팅 전문가로 활동 중
-교육내용:제1장 인터넷 창업 이해하기
1. 인생 설계를 위해 꼭 필요한 창업
Zoom In : 창업자가 경계해야 할 함정
2. 인터넷 비즈니스에 대한 이해
Zoom In: 인터넷 시장은 어떻게 진화하고 있을까
3. 인터넷 시장 규모와 성장 방향
Zoom In : 인터넷 시장의 특성을 알아야 성공이 보인다
4. 인터넷 창업의 성공 요인
5. 오프라인 창업과 인터넷 창업의 특징과 차이
Zoom In : 온라인 장터에서 성공하기 위한 5계명
제2장 좋은 상품 아이템 결정하기
6. 일반적인 상품 아이템 선정 요령
Zoom In : 소비자들은 구매정보를 어떻게 얻나?
7. 상품 아이템의 시장성 평가 요령
Zoom In : 히트상품이 되기 위한 요건
8. 성공적인 상품 아이템의 유형과 특징
9. 좋은 거래처 발굴 및 관리 요령
제3장 사업계획 수립하기
10. 사업계획의 필요성
11. 사업계획 수립 및 작성 요령
Zoom In : 모방은 제2의 창조! 쇼핑몰 필수 벤치마킹 항목
www.csbi.co.kr(24)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