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감마케팅은 현재 가장 주목 받고 있는 마케팅 중 하나이다. 이 오감마케팅을 잘 실천하고 있는 기업 중 하나인 스타벅스는 세계 어디 매장을 가더라도 고객들에게 똑같은 느낌을 전해줌으로써 마치 낯선 곳에서 다시 익숙한 곳으로 온 듯한 친숙함을 느낄 수 있다. 이러한 오감마케팅을 통해 기업은 감각전략과 고객에 대한 처우를, 개인은 인간의 오감을 받을 수 있으며 이 감각체험을 통해 브랜드 이미지는 상승한다.
오감마케팅은 사람들 즉 고객들에게 좀 더 편하게 다가갈 수 있고 그 감정을 통해서 고객을 유치할 수 있는 감정의 변화가 심한 우리세대에 가장 맞춤형 마케팅이다. 오감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감각체험을 통해 소비자들의 가려운 곳을 긁어 주는 마케팅이므로 현 시대에 가장 각광받는 마케팅 중 하나이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