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2006 검색엔진마케팅 컨퍼런스 및 오프라인 모임 후기

2006.04.28 13:37

이철희

조회수 5,985

댓글 3

교육 후기를 죽~ 적을려니까 도무지 어떻게 적어야 할지 감이 안 잡혀서
좋았다 나빴다는 평가보다 그냥 저 혼자 도움이 될 것 같아 메모한 것들 위주로 적겠습니다.


■ Keynote Speech - Big trends in the search market
NHN - 여민수 본부장

키워드 광고시 검색자의 needs에 적합하게 반응해야 한다.
ex)키워드에 따른 랜딩페이지 연결
적합한 광고 문구


■ 검색 엔진 마케팅의 글로벌 트렌드 및 주요 이슈
오버추어 - 김대선 전무

제품을 인지하고 구매단계에 이를때 까지 인터넷이 미치는 영향
1.최초제품인식-8.7%
2.추가정보습득-68.3%
3.구매결정-42.6%
4.구매-28.2%

■ ROI 극대화를 위한 검색엔진마케팅의 활용전략
코리안클릭 - 고객서비스부문 이선영 부장

자신이 광고하고자 하는 키워드의 검색이용자들을 분석
세부 키워드를 추출하고 키워드에 따른 랜딩페이지 설정 및 문구 설정
ROI를 계산하여 지속적인 관리와 키워드 선택
광고예산을 책정하여 가장 효과적인 키워드 광고집행

■ 검색 엔진 마케팅과 기존 On-Off 마케팅과의 효과적인 연계 방안
엠포스 - 이상화 사업부장

배너 -------------------------------------------> 키워드(주 단위로 대응)
-이미지 전달을 효과적으로 해야 한다. 배너를 통해 창출된 브랜딩 호기심
1.브랜드를 노출 시킬것인가 과 제품 상세정보 습득을 위해 사이트에 유입
2.특정 제품을 노출 시킬 것인가
->인터넷에서 바로 검색을 가능하게 유도

■ 비즈니스 목적에 맞는 키워드 광고의 효과적인 집행 방안
NHN - 심도섭 UNIT장

검색엔진설정--------->keyword-------->상 품----------->T&D, landing page설정
listing 광고포지션 설정 지속적인 선택,변경,수정
선택,집중
확장검색어추출
ex)스키니진
->예쁜 스키니진




아이고 정리 할려니 생각보다 제법 시간이 많이 걸리네요 지금은 요기까지만 하고
잠시후에 업무 끝나면 완성하겠습니다~
목록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