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온라인 마케팅을 시작하려고 합니다

2014.10.06 00:16

파랑꿈

조회수 11,047

댓글 2

온라인 마케팅을 본격적으로 시작해 보려고 계획 중입니다. 

과거에 일부 경험해 보았지만 대행사에 운영을 위탁해서

경험도 부족하고 그로인한 노하우 축적도 미흡했습니다.

그래서 총체적으로 온라인 마케팅을 다시 배우고 시작하려고 합니다.

작은 소기업을 통해 몇 개의 제품(생활용품)을 판매하고 있습니다.

 

여러 고수분들의 도움을 부탁드립니다.

 

몇가지 질문이 있습니다.

고견을 알려주시면 고맙겠습니다.

 

1.  타겟고객을 모집하여 최종적으로 쇼핑몰에서의 결재를 통해 매출을 유도하려고 하며 블로그, 카페, 쇼핑몰, 카카오스토리 등 네가지 채널을 검토하고 있습니다. 최대한 효율성을 높이기 위하여 네개 채널 중 중복되거나 불필요한 채널이 있나요? 또한 더 효과적이므로 추가해야할 채널이 있을까요?

 

2. 쇼핑몰을 구축함에 있어서 초기부터 SEO와 네이버의 신디케이션 API, 로그 시스템 등 다양한 시스템을 구축해 놓는 것이 필요한가요? 이로 인해 초기 시간과 비용이 너무 많이 발생하지는 않나요?

 

3. 기존 쇼핑몰을 카페24를 통해 만들어 놓은 것이 있는데 거의 유명 무실화 되어 새롭게 리뉴얼 작업을 통해 다시 만들려고 합니다. 이때 위의 시스템 등을 설치할 경우 시간과 비용을 절약할 수 있나요? 아니면 다시 만드는 것이 나은가요?

 

4. DB마케팅을 위해 접근성이 낮은 쇼핑몰과 별개로 카페를 운영하려고 합니다. 그리고 블로그와 카카오스토리를 통해 다양한 컨텐츠를 노출시키고 이를 통하여 카페로 유입을 유도하고 최종 구매행위를 위해 쇼핑몰로 유입시키려고 계획하는데 이러한 제 생각이 올바른 방향인가요? 아니면 불필요하게 너무 많은 채널을 동시 다발적으로 운영하려고 욕심을 부리는 건가요?

 

5. 타 회사의 위탁을 받고 진행하는 품목도 있어서 빠른 시간내에 다양한 인프라를 구축할 필요가 있으므로 위의 전략을 수행하려고 합니다. 이러한 전략으로 진행할 경우 전체 시스템 구축과 관리를 한 업체에 대행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가요? 각각의 전문성을 갖은 업체를 개별로 선정하는 것이 더 효과적인가요?

비용을 감안하면 일괄 대행이 낫겠지만 각 업체별 전문성을 가지고 있으므로 취약한 분야도 있으리라 판단되므로 전체적인 채널에서 자사 강점이 있는 채널 중심으로 편중되지 않을까 염려됩니다.

또한 개별 업체를 운영하면 컨텐츠의 통일성이 어렵고 관리에 소요되는 비용과 시간도 증가하리라 생각됩니다.

 

6. 믿을 수 있는 업체를 찾는 방법이 따로 있을까요? 큰 업체는 비용이 많이 발생하면서 효율성은 낮을 가능성이 있고 작은 업체는 실력을 믿을 수가 없는데 대행업체를 선정하는 판단기준이나 노하우가 있으면 알려주시기 바랍니다.

 

너무 질문이 포괄적이고 장황한 것이 아닌지 모르겠네요.

아이보스에서는 많은 고수들이 계실 것이라 믿고 있으니 많은 조언을 부탁드립니다.

혹시 개인적으로 더욱 디테일한 컨설팅이나 조언을 해 주실 분이 있으시면 연락을 부탁드립니다.

별도의 비용은 지불하기 어려우나 맛있는 저녁과 술한잔 대접하겠습니다.

댓글로 남겨주시거나 이메일을 부탁드립니다.

lbk1277@naver.com

감사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