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722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인크로스] IDL 리포트 - 할매니얼

2023-06-08

막내운영자

2,551

3

20년도 4분기부터 천천히 언급되던 트렌드, '할매니얼'! 현재 우리나라 전통 디저트인 약과의 인기가 더해지면서 약과와 함께 인기의 정점을 찍었다고 해요. 현재 할매니얼 트렌드를 주도하고 있는 약과는 타 디저트(한과 제외)류보다도 압도적인 검색략을 기록 중입니다.

인크로스<마켓인사이트 - IDL 리포트_할매니얼> 편에서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1. 식지 않는 '할매니얼' 트렌드, 약과로 정점을 찍다

- 튜닝의 끝은 순정이다. –할매니얼, 2023

- 약과 유행에 진심인 먹보의 민족, 할매니얼은 참지 않아

- 성장하고 있는 한국 디저트 시장, 할매니얼이 한 몫 해요


2. '할매니얼'은 누구일까유?

-'할머니 + 밀레니얼' 할매니얼은 2030 여성, '찐 할매니얼'은 30대 여성

-할매니얼이 가장 관심 있는 커뮤니티 콘텐츠는?

-할매니얼은 온라인몰은 쿠팡, 편의점앱은 포켓CU

-악명 높은 칼로리의 K-디저트, 할매니얼은 체중관리에도 관심이 있을까?


3. 할매니얼도 확고한 취향이 있어유!

-현재 할매니얼이 푹 빠진 할매 디저트는?

-그렇다면 지금 할매니얼을 선도하고 있는 약과 브랜드는?

-왜 접근성 좋은 삼립꿀약과보다 장인약과, 봄날엔약과일까? 정답은 '지인'과 교류하는 '문화'


4. 할매니얼 트렌드가 보여주는 2023년 소비자 심리

-약과 없인 못살아! vs 약과가 왜 유행해? '양극화'

-소비자는 구매에서 멈추지 않는다. '디깅'

-유행템은 #엄마랑 공유하는 MZ세대


5. 이들에게 다가가려면?

-대한민국은 지금 '튜닝'의 민족. 제품을 튜닝하거나, 제조사를 튜닝하거나

-숏폼의 시대! 2030 여성은 남성보다 숏폼 광고 인지, 클릭, 구매율 높아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인크로스마켓인사이트IDL할매니얼트렌드소비자트렌드약과
댓글 3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