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269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 마케터들은 써보고 싶을까?

2023-04-17

큐레터

3,457

5

지난주 큐레터에서 네이버 '브랜드 커넥트'에 대한 소식을 전해드렸어요. 기존에는 브랜드스토어나 협력 대행사만 이용이 가능했지만, 일반 스마트스토어도 이용할 수 있도록 대상을 확대했다는 소식이었죠!


브랜드 커넥트는 기업이 체험단 마케팅을 진행할 수 있도록 네이버 플랫폼에서 활동하는 창작자인 인플루언서들을 연결해주는 서비스인데요. 네이버 인플루언서로 선정된 블로거만을 대상으로 캠페인을 진행할 수 있다는 점과 인플루언서의 채널 영향력을 누적 방문자 수, 팬 수, 주제별 랭킹 등의 정보를 지표로 확인할 수 있다는 점이 다른 체험단 서비스와 다른 점이었어요.


아이보스를 보면 체험단 업체 선정 방법이라든지, 직접 운영에 대해서도 고민하시는 분이 많았는데요. 마케터가 보았을 때 이 서비스를 이용해볼 의향이 있는지 간단하게 여쭤봤어요.



89.5%, 브랜드 커넥트 이용해볼 의향 있어

설문에 참여한 인원이 많지는 않았지만, 사용해볼 의향이 있다는 분이 많았어요.




의향이 있다면 이유는?

✔ 네이버 인플루언서와 직접 진행할 수 있어서

✔ 기존 체험단 사이트보다 신뢰가 가서

✔ 양질의 블로거 인플루언서와 콘텐츠를 만날 수 있을 것 같아서

✔ 네이버에서 직접 운영하는 서비스라 노출이 더 잘될 것 같아서

✔ 비용 부담이 덜할 것 같아서

✔ 단가를 직접 알 수 있어서

✔ 신규 홍보 방식이라 시험해보고 싶어서

✔ 네이버 인플루언서의 효과가 궁금해서


기존에 서비스를 모르고 있거나, 효과에 대한 우려 그리고 진행이 어렵다는 답변도 있었어요.

하지만 좋은 서비스인 것 같고, 저렴한 비용으로 중소기업에 희망을 줄 기회가 되었으면 좋겠다는 이야기도 해주셨습니다.

네이버브랜드커넥트체험단친절한서베이큐서베이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숑짱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5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