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언론홍보 방법에 고찰-소호상인분들 꼭 읽으세요^^

2011.04.26 09:56

은둔자

조회수 5,243

댓글 9

언론홍보에 대해서 어렵게 생각하거나 단순히 기자들에게 메일을 보내서 작성하는 방법
각종기자회견 등으로 크게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은 것 같습니다.

웹상에 언론홍보방법으로 그렇게 하지 않아도 되는 경우가 많은데 말이죠.
실제로 기사를 작성만 할 수 있다면 배포비용만을 내고도 충분히 기사를 웹상에 노출시킬 수 있습니다. 네이버에 상위노출되고 있는 언론사를 보시면 머니투데이, 정경뉴스, 아츠뉴스, 동아닷컴, 굿데이스포츠, 크리스천투데이, 업코리아, 메디컬투데이, 아이비타임즈, 소비자가만드는신문, 내일신문, YTN, 뉴시스 등 이외에도 정말 많습니다.

이러한 언로사에 보도자료 송출건 관련으로 문의를 해보시면 건당 2~3만원 많게는 5만원 정도 이야기를 하며 언론사별로 묶음 혹은 건당별로 요금청구가 되는 형식으로 되어져 있습니다. 물론 이곳에서 기사를 작성하여 주지는 않습니다. 히지만 내부적으로 기사를 작성하여 이런곳으로 송출한다면 포털별로 기사가 노출되게 되어 있습니다.

기사작성 또한 너무 어렵게 생각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기사를 작성하기가 힘드신 분들은 본인이 운영하는 사업장과 관련 된 키워드 검색 후 경쟁사에서 내보낸 기사를 확인하시고 그 틀에 맞추어서 작성하셔도 괜찮습니다. 이런식으로 기사를 작성할 경우 초보자의 경우도 쉽게 기사를 작성하실 수 있게 됩니다.

언론홍보가 상당히 메리트가 있으며 업체매출에도 많은 작용을 하고 있으므로 적극적으로 권하는 바입니다. 하지만 무조건적으로 대행사를 통해서 배포를 하시는 것보다 직접적으로 작성하여 저렴한 비용으로 해보시는 것도 나쁘지 않다고 생각이 듭니다.

물론 보도자료 작성시 허위사실을 유포해서는 아니되겠지요^^?

그리고 좀더 효과적으로 언론홍보를 이용하고자 할시에는 좀더 구체적인 기획을 통해 바이럴마케팅과 그외 온/오프라인 마케팅을 적적하고 믹스하여 진행하시면 좀더 큰 효과를 거둘 수 있습니다.

예를 들어 키워드광고진행시에 해당키워드와 보도자료 작성시 포함될 키워드를 일치시키는 방법 그리고 블로그에 포스팅시 해당키워드와 일치시키시고 그외 카페, 커뮤니티, 웹문서등도 이와 같이 매칭을 시키시면 좀더 큰 효과를 거두실 수 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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