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구매전환율에 투자하세요!

2013.01.09 19:52

gana

조회수 7,299

댓글 2

아래 내용은 ROI 높이는 웹사이트 라는 책에서 퍼왔으면 고백합니다. 


광고 VS 구매전환률


광고가 있습니다. 돈을 150만원을 투자하면 500%를 벌어들이는 (ROAS 500%) 좋은 광고입니다.  이 기업의 기본(고정) 매출이 1,000만원이라 가정할때 이 광고를 집행하면 1,750만원=1,000만원+750만원(광고대비 매출) 이 일어납니다. 


이 쇼핑몰의 구매전환율이 약 1.0% / 1,000명이 들어와 10명이 구입하는 상황일 때 광고와 같은 150만원을 구매전환율 개선에 투자한다고 할 시(인건비 혹은 콘텐츠제작, 시스템구축 등등)  약 5%의 투자효율을 보인다고 가정하면 이 150만원을 투자하면 구매전환율이 1.05%가 되어 약 1,050만원을 벌게 됩니다. (물론 객단가 및 여러 변수가 다 같다고 판단했을때의 가정입니다.) 


설정을 종합하면

00쇼핑몰 / 구매전환율 1% / 객단가 10,000원 / 유입자수 100,000명/ 광고효율(ROAS) 500%/ 기본매출 1,000만원/ 150만원 투입시 구매전환율 개선효율 5% 라는 설정입니다. 


사실 첫달만 놓고보면 구매전환율보단 광고가 우선입니다. (광고)750만원의 추가 매출 VS (구매전환율)50만원 추가수익이니 말할 것도 없겠지요. 그런데 시간이 흘러갈 수록 상황은 전혀 달라집니다. 


 기간

광고매출 

구매전환율매출 

구매전환율 

 기본

 10,000,000

10,000,000 

 1.0%

 1개월

 17,500,000 

10,500,000 

 1.05% 

 2개월

 17,500,000

11,025,000 

 1.10% 

 3개월 

 17,500,000  

11,576,250 

 1.16% 

 4개월

 17,500,000 

12,155,063 

 1.22%

 5개월

 17,500,000

13,400,956 

 1.28%

 6개월

 17,500,000

14,071,004 

 1.34%

 7개월

 17,500,000

14,774,554 

 1.41%

 8개월

 17,500,000

15,513,282 

 1.48%

 9개월 

 17,500,000

16,288,946 

 1.55%

10개월 

 17,500,000

17,103,394 

 1.63%

11개월

 17,500,000

17,958,563 

 1.71%

12개월 

 17,500,000

18,856,491 

 1.80%

13개월 

 17,500,000

19,799,316

 1.89%

14개월

 17,500,000

20,789,282 

 1.98%

15개월 

 17,500,000

21,828,746 

 2.08%

 총계

 297,500,000 

258,403,664 

 

[매달 150만원 투자시]


여기서 핵심은.. 


광고비는 지출안하면 매출이 발생하지 않는다는 사실입니다. 

구매전환율은 기본매출이기 때문에 잘 떨어지진 않습니다. 


이런 상태로 24개월 째에 다다르면 

광고매출은 17,500,000원 그대로인 반면

구매전환율 매출은 32,250,999원이 되며 


24개월간 총계 역시 

광고매출은 437,500,000원,

구매전환율 매출은 477,270,988원이 됩니다.(구매전환율 3.23%) 


그리고 25개월째 광고매출은 중단한다면 매출은 다시 1,000만원이 되고 구매전환율 매출은 33,863,549원이 됩니다. 


물론 이 계산은 구매전환율이 떨어지지 않는다부터 유입자수가 변화가 없고 광고로 들어온 고객 중 고정고객과 기존 고객들중 이탈고객이 일정비율로 균형을 맡춘다는 말도 안되는 가정이 포함되어 있긴 하지만 


구매전환율을 올리는 게 장기적으로 남는 투자라는 것을 한번에 알 수 있긴 합니다. 


보통 구매전환율은 해당 시장이 클수록, 타켓고객이 많을 수록 올리기 힘듭니다. (보통 대기업의 경우) 하지만 중소쇼핑몰처럼 시장이 작고 타켓이 한정될 수록 배너문구를 바꾼다거나 메뉴변경, 문자하나 더 보내도 구매전환율이 달라지기도 하고 위에 설정된 24개월째 3.23%라는 수치도 몇 개월안에 달성할 수도 있습니다. 


구매전환율!

투자 대상으로 매력적이지 않나요? ^^ 

목록글쓰기
댓글 2
댓글 새로고침

gana

01-316,61110

gana

01-247,45413

gana

01-237,2365

gana

01-226,7466

gana

01-217,33310

신용성

01-1810,69817

gana

01-176,8694

신용성

01-178,0283

gana

01-167,98111

태자오

01-167,6472

gana

01-156,4914

네오

01-156,2821

네오

01-147,5412

태자오

01-148,4062

gana

01-147,25013

gana

01-117,9768

태자오

01-118,4553

gana

01-106,8237

gana

01-097,3003

신용성

01-094,9842
목록 글쓰기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