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로그분석 레포트와 키워드분석 레포트의 괴랄맞은 차이 --;

2016.02.27 13:17

uniquest

조회수 1,996

댓글 4

탱자탱자 놀다가 이번 주말은 꼼짝없이 일하고 있습니다. 놀지 말걸...--;

 

그런데 키워드 광고 결과들을 뽑다가 괴랄(?!)맞은 숫자들을 계속 보고 일종의 멘붕과 허탈함이 동시에 찾아왔어요. 

 

PC에서 에이스카운터가 집계한 클릭수: 100 이라면 

PC에서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클릭수 합: 38 (검색 네트워크만의 숫자로, 컨텐츠 네트워크까지 합치면 54)

 

모바일에서 에이스카운터가 집계한 클릭수: 100 이라면 

모바일에서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 클릭수 합: 83 (검색 네트워크만의 숫자로, 컨텐츠 네트워크까지 합치면 609 --;)

 

(※ 숫자들은 개별 키워드가 아닌 모든 키워드의 평균입니다...)

 

숫자는 다르지만 전환수, 전환매출도 이런 큰 차이를 보인답니다.

아무리 쳐다봐도 이 정도면 너무 큰 차이인 것 같은데... 무엇이 문제일까요?

 

1) 저희 쇼핑몰로의 유입은 네이버, 다음, 구글이 거의 전부라고 보시면 됩니다. 

2) 그리고 네이버, 다음, 구글에서의 합계 숫자는 '컨텐츠 네트워크'를 제외한 '검색 네트워크'만의 합입니다. (※ 구글은 검색/컨텐츠 네트워크를 구분해서 레포트를 제공하지 않아서, 네이버 다음에서의 검색/컨텐츠 숫자 비율을 고려하여... 구분했습니다.)

3) 엑셀 수식에 문제가 없는지는 여러 번 살펴봤지만, 정말 단순한 덧셈 곱셉 나눗셈 조합이라 잘못된 부분은 없는 것 같습니다. 

4) 저희 식품은 건강식품입니다. "건강식품의 키워드들이 특별히 키워드 분석 레포트와 로그 분석 레포트 간의 차이가 무척이나 심하다"...라는 말은 들어본 적 없네요.

 

그렇다면 우리 쇼핑몰 키워드가 원래 괴랄맞기 때문에 그렇게 차이가 난다...는 "괴"이론이 성립된다는 얘기인데 --; 둘 중 하나를 "실제의 숫자"로 정해야 한다면 무엇을 골라야 할까요?

 

쉽지 않습니다. 여러분들의 도움과 경험담이 필요합니다.

 

p.s. 지금까지 한 번도 컨텐츠 네트워크의 노출수를 신경써본 적이 없는데... 정말 어마무시하게 큰 숫자네요. 특히 모바일에서.

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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