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고객에게 어떻게 설명할것인지..

2013.07.03 13:09

전옥철

조회수 6,087

댓글 5

우리 싸이트는

1. 제품가격이 저렴합니다

2. 배송이 빠릅니다

3. 제품종류가 가장많이 있어 다양합니다

4. 반품및 A/S가 확실합니다

5. 우리 제품은 짝퉁이 아닌 진짜명품입니다

6. 우리 제품은 최신유행상품입니다

7. 우리 제품은 디자인이 우수합니다

8. 우리제품의 효능은 진짜입니다

9. 우리싸이트는 믿을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일반 쇼핑몰에서 고객이 원하는 가장 핵심적 내용입니다

이런 이유로  모든 사이트는 위의 내용을 알리고자합니다

하지만  아직 경험하지 않은  모든 고객은 그것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 수많은 고객들이 그동안의 경험으로 위와 반대되는 주장을하는

(우린 바쌉니다/우린배송이 느립니다/우린 짜가상품입니다/우린 A/S를 안해줍니다/우리 싸이트 믿지마세요/우리제품 디자인과 유행에 뒤처져있습니다 등등을 주장하는) 하는 싸이트를 한번도 본적이 없거든요

 

하지만 고객은 본인의 경험이나 주위의 경험을 기반으로 많은 사이트가

말로만 고객에게 그럴뿐 사실은 아니란 것을 알고 있습니다

 

 

 

보스님들.................................

 

위의 주장에 대해 고객의 검증과정을 잠재울수 있는 좋은 표현법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요??

모든분들에게 좋은 내용일듯하네요...

 

==========================================================

아마도 유형이던 무형이던 대부분의 인터넷 구매자들이 원하는것을 구체적으로 확인해보면 어쩌면 그들이 원하는 것은 그리 많지는 않다고 생각합니다

 

그들의 선택기준은 몇가지로 정해져있지만...그 기준을 검증하는 방법은 사실 너무도 다양합니다

 

 

예를 들면...아이보스의 고객인 인터넷 마케팅교육을 받고자 하는 사람은

 

 아마도 그들이 원하는 가장큰 기준은 마케팅교육을 잘하는 곳일것입니다

 

하지만 그 어떤 교육사이트에서도...

우린 마케팅교육 잘못해요~

우린 마케팅교육 중간정도입니다~~

라는 멘트가 없다는 것이죠...모두가 다 잘한다고 할뿐이죠..

 

그래서 고객은 믿을수 없기에 나름의 검증방법을 찾는 것입니다

1. 교육후기를 읽어본다

2. 교육내용을 확인한다

3. 교육강사 경력을 확인한다

4. 교육기관의 연역을 확인한다..

.

.

 

 

이렇듯..기준은 하나이지만 그것을 검증하는 방법은 고객의 특성마다 다른것이지요

능력있는 마케터는 이런 고객의 검증심리를 이용하여 검증방법을 미리 제시하기도하지요

 

네이버 키워드 강의를 하고있는 000가 직강합니다

ooo대학에서 인터넛마케팅 강사로 활동하는 ooo가 강의합니다

마케팅서적을 발간한 ooo가 직강합니다

마케팅 커뮤니티 1위 ooo에서 운영하는 교육기관입니다..

등등....

 

그런데 재미있는것은 고객이 여기서 순간적으로 넘어간다는 것이죠..

와.......네이버에서 강의하네~

대학에서도 강의하네~~

원래 고객은 자신의 검증방법으로 검증하려던 기준을 순간 바뀌게 되지요..

 

하지만..사실 원래 목적은 마케팅교육잘하는곳이었습니다

네이버강의와 대학강의 책 저자의 강의  이것이

마케팅교육잘하는 것을 보증할수 있나요??

 

교육후기가 좋다고 마케팅교육잘하는 곳이란 것을 보증할수 잇나요?

하지만 고객들은 넘어오게됩니다..그래서 후기조작도 하는것이고..

 

 

우린 마케팅교육을 잘합니다가 아니고...

 

우리강사는 000 대학강의를 하고있습니다

우리강사는 네이버 마케팅교육을 대행하고 있습니다

oo 기업싸이트의 마케팅 컨설팅을 했습니다

 

이런 표현이 더 훌륭한 표현이라고 생각합니다

==========================================================

 

 

 

우리 싸이트는

1. 제품가격이 저렴합니다

2. 배송이 빠릅니다

3. 제품종류가 가장많이 있어 다양합니다

4. 반품및 A/S가 확실합니다

5. 우리 제품은 짝퉁이 아닌 진짜명품입니다

6. 우리 제품은 최신유행상품입니다

7. 우리 제품은 디자인이 우수합니다

8. 우리제품의 효능은 진짜입니다

9. 우리싸이트는 믿을수 있습니다

 

 

 

위의 내용은 일반 쇼핑몰에서 고객이 원하는 가장 핵심적 내용입니다

하지만 모든 사이트가 위의 내용을 이야기합니다

또한 아직 경험하지 않은  모든 고객은 그것을 인정하지 않습니다

 

보스님들.................................

 

위의 주장에 대해 고객의 검증과정을 잠재울수 있는 좋은 표현법으로 어떤 것이 있을까요??

모든분들에게 좋은 내용일듯하네요...

 

==========================================================

SNS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