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SNS마케팅과 소셜마케팅의 차이에 대한 고찰!

2012.11.23 11:11

은둔자

조회수 11,100

댓글 5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글 올리는 은둔자입니다.

최근 트렌드가 되고 있는 SNS마케팅 하지만 대부분의 사람들이

소셜마케팅과 SNS마케팅을 동일한 것으로 착각을 하시는 분들이 많습니다.

그래서 이렇게 짧은 지식이나마 몇줄 적고자 합니다.

 

소셜마케팅이란?

사회적 존재로서의 인간의 특성을 활용한 마케팅으로 집단 영향을 활용하는 마케팅을 말합니다.

소셜마케팅과 가장 비슷한 마케팅을 이야기하자면 '감성마케팅'과 비슷하다 할 수 있습니다.

소셜마케팅의 쉬운 예로 자동차 회사에서 안전벨트 착용권고 광고를 제작하는 것이

이에 해당 됩니다. 보통 소셜마케팅은 상업적인 성과에 초점보다는 사회적 목적

즉 공공의 선에 초점을 많이 맞춥니다. 물론 결과론적으로는 이도 기업 브랜드 인지도에

영향을 주기 때문에 상업적이다 할 수 있겠지만 말이죠.

아무튼, 소셜마케팅은 소비자들에게 공감을 불러 일으켜 기업의 이미지를 향상시키는 것이

최종목표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셜마케팅을 진행할 때 가장 주의해야 할 점은 바로 소비자 '공감'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소비자에게 공감을 일으키지 못하면 실패한 소셜마케팅이 되어버리기 때문이죠.

소셜마케팅과 SNS마케팅을 혼동하시는 분들은 아마도 SNS마케팅의 성공 뒤에는

소셜마케팅이 존재하기 때문인지도 모릅니다.

 

SNS 마케팅이란?

SNS 마케팅은 소셜 네트워크 서비스 즉 소셜의 기능을 가진 네트워크 서비스를 기반으로

한 마케팅을 말합니다. 그렇기 때문에 매체적인 성향이 강합니다.

SNS마케팅의 특징은 소셜네트워크서비스가 가진 빠른 확산력을 활용한다는 점입니다.

기존의 바이럴마케팅과 연계해 사용하게 되면 기존의 확산력보다 높은 성과를 이룰 수 있기

때문에 최근 마케팅 트렌드로 자리잡히고 있습니다.

어쨌든 SNS 마케팅은 소셜 미디어 마케팅이라고 말할 수 있을 것입니다.

 

흠... 이해가 조금 가셨는지 모르겠습니다.

 

잘 모르시겠다면 ^^ 네이놈을 검색하시거나 구글검색을 통해

소셜마케팅과 SNS마케팅 관련 자료를 많이 보시길 바랍니다.

SNS
목록글쓰기
댓글 5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