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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 시작부터 성공까지 함께하는 이메일마케팅

2015.05.13 14:58

포스트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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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마케팅 로드맵

 



STEP 1. 주소록 관리, 고객 DB를 쌓으세요.

고객 정보 DB를 모으는 것이 이메일 마케팅의 시작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이메일은 홍보를 할 수 있는 하나의 채널로, 매출에도 큰 영향을 미칩니다.
1원마케팅이라고 부를 만큼, 최소 비용으로 고객의 마음을 살 수 있습니다.

주소록은 사업의 재산입니다. 항시 주소록 업데이트 관리에 신경을 써주세요.

다만, 요즘은 아무한테나 광고 메일을 보낼 수 없다는 사실은 아시죠?
수신동의를 한 고객들에게만 광고 메일 발송이 가능합니다. 꼭 수신동의를 받는 것 잊지 마세요.

 



STEP 2. 발송결과 리포트로 고객성향 파악하세요.

발송시간 & 오픈시간
가장 메일 발송이 많이 되는 시간은 오전 8~9시경 입니다.
아마도 아침시간에 메일을 확인하며 하루의 일정을 시작하시는 분들이 많아서 아닐까요?
내 고객의 오픈 시간 확인하는 것은 고객 특성 파악의 시작입니다. 놓치지 마세요~

PC & 모바일
메일을 확인하는 방법은 두 가지가 있습니다. 바로 PC와 모바일입니다.
A업체의 경우 토요일은 모바일 오픈율이 높은 특성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런 경우는 토요일의 콘텐츠의 구성과 메일 제목에 변화가 있어야 겠죠?

주소록 관리
메일을 발송하다 보면 발송실패건이 자주 발생됩니다.
수신자 주소가 잘못 기재되었을 경우가 많은데요. 한 명 한 명이 소중한 고객입니다.

오픈율 & 클릭율
고객의 반응률을 높이는 방법은 여러가지가 있습니다.
메일 제목 선정부터 발송일, 발송 시간 그리고 콘텐츠 구성까지 다양합니다.
수신자들의 특성 파악이 시작입니다. 메일 발송 결과 분석을 절대 게을리 하지 마세요.



STEP 3. 문자(SMS)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세요.

고객의 반응을 더 높이고 싶다면, 문자(SMS, LMS, MMS)를 함께 활용하는 것은 어떨까요? 메일과 문자로 더블 마케팅하여 메일로 놓치고 있는 고객들까지 잡아봅니다.

문자 활용 방법은 쿠폰 발송이나, 이벤트 안내시에 좋습니다.
상대적으로 문자는 메일처럼 많은 문구를 넣을 수 없으므로, 중요 문구만 선정하여 발송하는 것이 좋겠죠?



STEP 4. 클릭하고 싶은 템플릿 만들기

템플릿 구성

 

클릭할 수 있는 영역을 많이 만드는 것이 좋을까요? 아니면 단 한개의 영역으로 유입하는 것이 좋을까요?
각 구성별로 가지고 있는 특징을 살펴보고, 메일 특성에 맞게 구성해 보세요.

1단 이미지: 한 가지 상품 또는 내용을 집중적으로 나타낼 수 있다. 1단 이미지일 경우, 클릭 유도 장치가 줄어 들기 때문에 이미지 통째를 클릭 가능하도록 설정 하는 것이 좋습니다.

2단 이미지: 모바일로 메일 오픈시 가장 가독성이 좋은 구성입니다. 모바일 기기 크기상 메일 전문의 반 정도 잘려서 보이게 됩니다. 따라서 2단으로 구성한다면 모바일로 오픈하는 고객에게도 적당한 사이즈로 구현됩니다.

3단 이미지: 여러가지 아이템을 홍보하는 E-COMMERCE 업체에게 좋은 구성입니다. 한 번에 많은 상품을 진열하고 효과가 있습니다. 다양한 고객의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습니다. 또한, 클릭 장치도 많아지기 때문에 사이트 유입률을 높일 수 있습니다.

템플릿 디자인하기


이메일로 이벤트와 상품 홍보로 사이트 유입량을 늘리기 위해서는 템플릿 디자인이 중요합니다. 가동성이 있는 디자인, 제품이 돋보이는 디자인, 나만의 디자인으로 고객들의 시선을 뺏어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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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편 이메일 오픈율과 클릭율을 향상시키는 방법

2편 이메일 반응율 상승비법

3편 A업체의 이메일 오픈률 43% 향상 방법

4편 이메일 오픈율, PC vs 모바일 ?

5편 고객은 어떤 도메인으로 이메일을 읽을까?
6편 다른 회사들은 어떻게 모바일에 대처 하는가?

7편 업종별 이메일 반응률 분석 - 1분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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