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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오픈율과 클릭율을 향상시키는 방법

2014.11.17 18:24

포스트맨

조회수 8,701

댓글 16

오픈율을 높이는 방법

 

 

1. 제목을 작성할 때는 수신자가 원하는 정보를 구체적으로 작성하기

 

- 수신자가 원하는 내용을 먼저 노출하되 구체적으로 작성

- 전체적인 내용을 포함하는 추상적인 제목은 지양

- 구체적인 예시 : 2만원 추가 할인은 [포스트맨] 회원들의 특권!

- 추상적인 예시 : 딩동~! 당신께 드리는 행운!

 

 

2. 메일 오픈에 효과적인 단어 포함시키기

  

- 메일 수신자의 이름, 확실한 보상, 무료 혜택 내용 노출

- 오픈에 효과적인 단어 : 고객 이름, 무료, 1+1, 20% 할인 등

- 효과적인 제목 예시 : 홍길동님께 드리는 [스테이크 1+1 이벤트]! 포스트맨과 함께 하세요!

 

 

3. 지속적인 주소록 관리 및 타겟팅 

- 메일의 컨텐츠에 따라 필요한 대상을 추출해서 메일 발송하기

- 타겟팅 구분없이 전체 회원에게 메일을 발송하면 수신거부할 가능성이 높아짐

- 메일 발송 이후 실패자를 주소록에서 제외하기 (ex. 없는 이메일 주소 제외)

 

 

4. 발송 시간의 중요성 

    

- 이메일 오픈율은 9시~10시 사이가 높음

- 오전 8시~9시 사이에 메일을 발송하면 오픈율이 상승할 수 있음

 

 

5. 메일 발송 전 충분한 테스트 메일 발송하기

 

- 충분한 테스트 메일을 통해 메일 발송의 실수를 줄이고 안정성을 높임

- 이메일 발송 시 실수가 많으면 이메일 차단의 가능성이 높아짐

 

 

6. 브랜드 마케팅을 통해 engagement 구축의 지속적인 노력 필요

 

- 이메일의 제목, 내용 수정을 통해서는 오픈율을 높이는데 한계가 있음

- 평소에 고객과 친밀하게 communication하고 브랜드 인지도 향상을 위한 지속적인 노력 필요

- 고객이 원하는 것을 제공하면서 브랜드에 관심을 갖게 하기

 

 

 

 

클릭율 높이는 방법

 

 

1. 이메일 컨텐츠의 디자인 질 향상

  

- 엉성한 html 보다는 멋진 디자인된 메일에 더 많은 반응이 있음

 

 

2. 중요한 컨텐츠만 강조해서 내용 작성

 

- 고객에게 필요한 내용의 컨텐츠만 강조하고 부수적인 내용은 과감히 버리기

- 텍스트는 최소화하고 이미지로 내용 전달하기

- 상품 노출의 경우 이미지, 가격정보, 할인 정보(percent off)이면 충분

- 제목과 관련성이 높은 컨텐츠 작성

 

 

3. 레이아웃 및 상품 배치

 

- 상품별로 각각 다른 링크를 연결해서 클릭율 향상 및 페이지 유입 유도

- 다양한 상품이 배치되면 클릭율은 향상

- 한 줄에 상품 2~3개 노출이 적당

리텐션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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