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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메일 반응율 상승비법

2014.12.18 17:2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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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수 3,72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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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메일 마케팅] A업체와 B업체의 이메일 반응율 상승비법은 무엇일까?

 


이메일을 발송하지만 사이트로 유입되는 방문자 수가 적은 것은 마케터들의 고민입니다.오픈율과 클릭율을 높이기 위해선 제목과 컨텐츠의 궁합이 매우 중요합니다.

좀 더 심도있게 살펴보기 위해 이메일 오픈/클릭율이 높았던 화장품 쇼핑몰 A,B업체를 비교 분석해 보았습니다.


A업체의 오픈율이 높았던 비결은?

1) 소비자의 특징에 알맞은 세부적으로 타겟팅된 주소록 

 



오픈율 상위 업체의 화장품 브랜드는 기초화장품으로 유명한 제품이었어요.
기초화장품은 피부타입별로 구분되기 때문에 그런지 타겟팅도 피부타입별로 세분화 되어 있더라구요. 민감성 피부, 건성피부, 지성피부 등으로 세분화되어 있었어요.


2) 타겟이 매력을 느끼는 메일제목 

 

 

 

 


세부적인 타겟팅이 완료된 다음엔 타겟의 특징에 맞는 핵심키워드를 메일제목에 구성하는 것이었어요.
예를들어 민감성 피부 대상자에게 메일을 발송할 경우 메일제목에 민감성 피부들이 매력을 느낄 수 있는 제목으로 구성하는거에요. '민감성피부는 OO수분크림' 이런식으로요.

즉, 오픈율을 높이고 싶다면 타겟의 특징에 따라 주소록을 세분화 하고, 그 대상자가 매력을 느낄만한 핵심 키워들를 메일 제목으로 구성한 뒤 발송해 보세요. 
메일 제목만큼 매력적인 효과를 확인할 수 있을거에요^^

다음으로 클릭율이 높았던 메일을 확인해 보았는데요 비결은 바로 메일과 사이트간의 즉시 가능한 혜택 제공이었어요.
클릭율이 높았던 B업체는 평균 클릭율 대비 약 43.6%가 높았어요.




B업체의 클릭율이 높았던 비결은?

 1) 메일을 통해 유입되는 고객에게 사이트에서 직접 사용가능한 실질적인 혜택 제공 

 


메일을 통해 사이트로 유입되는 고객에게 사이트에서 바로 사용가능한 혜택을 제공하는 메일이
광고 컨텐츠만 있는 메일보다 클릭 반응이 더 높았어요.

예를들면 뉴스레터의 특정 영역 클릭시 사이버머니, 포인트적립, 화장품 샘플제공, 무료배송 등의 혜택을 메일 클릭시 제공받을 수 있도록 구성하는 것이에요.
작은 혜택만 제공해도 사이트 유입을 효과적으로 높일 수 있을거에요.


2)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클릭영역의 위치는 눈에 띄지 않는 위치라도 상관없음 

 


클릭을 통한 혜택을 알게된 고객은 잘 보이지 않는 영역도 열심히 찾아서 클릭할테니깐요.
실제로 클릭율이 높았던 B업체는 눈에 띄기 어려운 푸터(Footer) 바로 위에 클릭영역이 있음에도
불구하고 전체 클릭율의 80%이상이 혜택을 제공받을 수 있는 클릭영역에서 발생하고 있었어요.
크기도 정말 작았어요. 소비자들은 대부분 공짜에 참 잘 반응하는 것 같아요. 그렇죠?



지금까지 화장품쇼핑몰의 사례로 이메일 오픈, 클릭율 상승 비결에 대해서 이야기 해 보았어요.
어떠셨어요? 여러분도 쉽게 참고해서 보낼 수 있을 것 같죠?

핵심은 소비자의 특징에 알맞은 타겟팅 세분화와 그에 따른 매력적인 메일 제목, 메일 클릭을 통한 사이트 혜택을 제공 한다면 이메일을 통한 반응률을 좀 더 높일 수 있을거에요.

리텐션마케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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