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리타겟팅 광고에 대하여 1편

2014.10.28 18:29

송희원

조회수 8,385

댓글 1

리타겟팅이 뭔가요?? - 리타겟팅의 정의

리타겟팅이 왜 필요한가요? - 리타겟팅의 필요성

리타겟팅은 어떻게 진행하나요? - 리타겟팅 방법

리타겟팅 효율이 좋나요? - 효과적인 리타겟팅 방법

리타겟팅은 어떻게 해야 하나요? - 광고주 최적의 리타겟팅 방법

을 써내려 갈까 합니다. 

 

참고로 제 소개를 간단히 올리자면, 국내 업체로는 드문 리타겟팅 전문업체에서 배너와 아이카버 형태의 리타겟팅 상품을 개발하고 마케팅해오면서 그동안 알게된 사실과 제 개인적인 의견을 정리해 볼까 합니다. 

 

온라인광고는 크게 검색광고(Search advertise)와 디스플레이(Display advertise) 광고로 나눕니다. 

검색광고는 비교적 빠른 전환 즉 구매가 이루어지는 광고효과로 인해 가장 많은 광고주가 가장 많은 광고비를 지불하는 상품이며,디스플레이 광고는 리타겟팅이 나오기 전까지 대기업이나 오픈마켓, 병원 등 주로 브랜딩위주나 디스플레이를 통해 광고 전환율(ROAS)이 나오는 소수의 기업 위주로 성장해 왔습니다. 지금 제가 얘기할려고 하는 리타겟팅은 두 광고 모델 중 디스플레이 광고에 속한다고 할 수 있습니다.

 

리타겟팅 광고는 광고주가 검색광고 등의 마케팅 활동을 통해 비교적 전환율이 높은 관심 고객의 방문을 유도한 후 방문한 관심고객이 특별히 관심있는 제품의 이미지를 리타겟팅 매체를 통해 노출하여 광고 효과를 높이는 리마케팅 형태의 광고입니다. 즉, 검색광고를 주로 하는 광고주의 경우 검색광고를 통한 전환이 실제 방문자 대비 2% 미만이며 98%의 고객은 광고비를 지불했지만, 구매결정을 유보한 채 타경쟁업체에서 구매를 하거나 구매자의 판단으로 구매를 포기하거나 관심 상태이나 지속적인 탐색과정에 있는 구매자인 것입니다. 이러한 관심고객을 대상으로 구체적인 관심 제품에 대한 노출을 배너 or 아이카버 형태(방문자가 본 상품페이지 직접노출)로 하는 방식입니다. 이러한 리타겟팅의 특성상 적합한 업종과 비업종간의 광고전환율(ROAS)에 커다란 차이를 가져 옵니다. 

 

이상은 리타겟팅의 정의입니다. 

배너광고
목록글쓰기
댓글 1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