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에서 성별로 타겟팅하는 것이 무의미한 것처럼 나오네요.
아이보스 광고의 경우는 그러한데, 다른 분들은 어떠한지 모르겠습니다.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전체 클릭수에서 성별을 알 수 없는 경우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습니다.
만약 '알수없음'을 제외하였다면... 노출과 클릭이 크게 줄지 않을까요?
그런데 여기에서 한 가지 특이 사항이 있습니다.
'알 수 없는 성별'에서의 클릭률이 3~4배 가량 나오고 있다는 사실입니다.
이 현상에 대해 표면적으로 해석할 수 있는 것은
'알 수 없는 성별'에게 노출되는 경우 .. 불필요한 클릭이 많이 발생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하지만 ... 다른 이유가 개입될 수도 있으므로 이 해석을 정답이라고 속단내리지는 않습니다.
아무튼 '알 수 없는 성별'에 광고를 노출하면
보다 많은 노출과 클릭을 받을 수는 있으나
클릭품질이 나쁠 가능성은 꽤 높은 편이다... 라고 가설을 세워봅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