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최근 최적화와 모바일에 대한 생각 정리해봤어요^^

2016.06.07 16:17

IC커뮤니케이션

조회수 2,688

댓글 6

안녕하세요 정말 오랜만에 글을 남기게 되었습니다.

최근 바이럴 관련해서 여러가지 이슈들이 많았는데 말을 아껴야 될 시기인거 같아서...ㅎㅎ

가뜩이나 혼란스러우신 분들이 많은데 저까지 "카더라통신"을 하면 안될거같아서요ㅠㅠ

 

얼마전 좋은 소식이 있었네요. 3차 카페아이디가

풀리게 되었고 다들 누적된 수가 많아서 한번에 엄청난 물량이 쏟아져나오기 시작했는데요.

하지만 아직도 모바일에서 카페가 잘 먹히지 않는 현상이 있어서 수요가 적긴 하지만

조만간 정상 궤도에 오를거같습니다.

로직이 바뀌긴 했지만 소소하게 바뀐거라 크게 의미는 없는거 같구요.

 

이걸 보면 블로그도 조만간 풀릴거라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으신데 저 또한 그런 희망을

가져보기 시작했어요.

 

문제는...모바일 통검에서 나오는 바이럴매체의 점유율이 많이 적어진거같은데...

이건 심각하네요. 안그래도 경쟁이 심해질건데 1~3위정도가 아니면 아예 나오지 않아서

서로간에 공격도 더 심해질거같아요ㅠㅠ

 

하지만 긍정적으로 생각해보면...전 항상 하는 얘기가 네이버에서 모든 키워드 검색결과에

본인들이 직접 생산하는 컨텐츠로 커버 할게 아니라면 절대 바이럴은 무너질수

없다는게 변하지 않는 저의 생각입니다.

결국 카페도 최적화가 풀렸고 블로그도 언젠가는 풀릴것이고...

기술적인 난이도가 올라가서 힘들어졌다 뿐이지 불가능한건 아니고 항상 그랬듯

업자들 또한 로직을 탐구하면서 계속 유지할수 있을거라 생각해요^^

 

다들 힘내시고 덩치를 줄여서 버티기 싸움으로 간다면 충분히 좋아지는 상황을

맛볼수 있을거같습니다^^

 

ps. 아 그리고 밑에 누군가가 컨텐츠의 질을 높여야 한다는 말은 100% 공감입니다^^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김동석77님 외 3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6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