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저는 대여업관련 쇼핑몰을 운영하고 있는대요~
우선 스토리는 이렇습니다
기존 키워드 광고대행사가 좀 부실했는데
다른 광고대행사 담당자가 전화영업을 오더라구요
그런데 동종업계도 담당을 하고 있고 해서 이번에 변경을 했습니다
변경한후 담당자가 세부키워드 갯수가 너무 많다고 1000개 정도를 오프시켰는데요
오늘 클릭율을 보니 1/5토막 났더라구요~ 평균클릭비용도 300원대에서 500원대로 올랐구요
원래 저희 업종이 평일보다 주말에 검색량이 적긴한데 그래도 너무 차이가 나구요
이 담당자가 이렇게 한 이유가 전환안되는 세부키워드 비용이 아까워서라고 했는데
저희 업종이 고객분들이 고민을 많이하고 결정을 하는 상품들이라 직 , 간접전환율이 안잡힐 수도
있거든요. 실제로 사이트에서 구매키워드를 봐도 저희 쇼핑몰명으로 들어와서 구매한 구매율이
전체 구매율에 50%정도 되기도 하구요
저도 쓰면서 정리가 안되고 아직도 뭐가 맞는지 모르겠는데
질문 드리자면
1. 이 담당자 말대로 메인키워드들에 집중해서 광고비를 쓴다(세부키워드 200개 정도만 씀)
(일 광고비 20만원 기준일때 18만원 정도 투자 나머지 2만원 세부키워드 투자)
2. 종전대로 메인키워드와 세부키워드를 적절히 혼용한다(세부키워드 1000개 정도 씀)
( 일 광고비 20만원 기준일때 14만원 메인키워드들 나머지 6만원 세부키워드 투자)
어떤게 맞을까요 정말 너무 고민입니다 ㅠㅠ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