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온라인마케팅 전략과 관련한 질문들

2017.02.03 14:45

신용성

조회수 8,472

댓글 44

온라인마케팅 전략과 관련한 질문들

 

 

1. 사업자의 상황에 적합한 온라인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프로세스를 지니고 있습니까?

 

온라인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방법론은 다양할 것입니다. 어느 방법이 최선이라 단정지을 수는 없겠으나 마케팅 담당자는 나름의 프로세스를 정립하고 있어야 합니다. 아이보스에서 이야기하는 방법론을 들어보십시오.

 

 

2. 표적고객을 정의하고 있습니까?

 

마케팅은 결국 고객에게 브랜드를 내세우며 상품을 판매하는 과정이라 있습니다. 그런데 대상이 되는 고객을 어떻게 정의하느냐에 따라 선택해야 하는 미디어도 달라지고 메시지도 달라지며 궁극적으로는 효과가 달라집니다. 따라서 표적고객 정의는 마케팅 전략을 수립하는 있어 반드시 선행되어야 과제라 있는데, 표적고객을 어떤 식으로 정의하고 있으신가요?

 

 

3. 키워드광고는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키워드광고는 구매율이 가장 높은 광고로 알려져 있습니다. 하지만 단가가 너무 높아지는 바람에 효과를 보기 힘들다는 의견도 많습니다. 그렇다고 키워드광고를 계속 외면하고 있어야 할까요?

 

 

4.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의 서비스는 어떻게 활용하고 계신가요?

 

고객이 검색 블로그, 카페, 지식인 등의 서비스에 게재되어 있는 내용을 보고 구매로 이어지는 경우가 많습니다. 당연히 기업들은 영역에 자사에게 유리한 콘텐츠를 게재하고자 합니다. 그런데 각각 어떤 내용을 기재해야 할지, 그리고 기재한 내용이 어떻게 노출되도록 해야 할지에 대한 문제가 해결되어야 합니다. 노출이 되도록 하는 것은 대행사에게 비용을 지불하여 해결한다고 하더라도 어떤 키워드에 어떤 내용을 기재해야 할지에 대해서는 여전히 사업자가 해결해야 문제입니다.

 

 

5. 웹문서 활용을 충분히 하고 계신가요?

 

다른 검색 결과와는 달리 웹문서 검색 결과는 기업의 홈페이지에 게재되어 있는 콘텐츠가 노출되는 영역입니다. 그래서 다른 영역은 콘텐츠가 수집되는 것에 대해서는 걱정할 없이 노출되는 것만 신경쓰면 되는데, 웹문서는 검색 로봇이 수집해가는 문제부터 해결해야........(나머지 내용은 첨부파일을 다운로드 받으셔요.). 

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4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