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키워드광고 진행 시
광고 최적화를 위해 네이버에서 제공하는 다양한
키워드광고 리포트를 참조하실 겁니다.
그 리포트 중에는 일별 리포트가 있어서
이를 확인해보면 요일별 성과를 확인해볼 수 있을 것입니다.
여기에서 만약
주말의 광고수익률이 낮게 나오는 패턴이 발견되었다면
최적화를 위해 주말에는 광고를 Off함으로써
주말 동안의 광고비를 아껴 수익률이 잘 나오는 시간대에
집중함으로써 키워드광고의 효율을 상승시키고자 할 수도 있을 것입니다.
그런데 문제는
아이템에 따라서는 바로 구매가 일어나지 않고
주말 동안 키워드광고를 통해 유입되었던 고객이
평일에 전환되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고
만약 그렇다면 이 사업자는 주말에 Off 전략을 취하는 것이
단기적으로는 좋은 성과를 가져다줄 수도 있지만
중기적으로는 평일 전환에도 영향을 미쳐 나쁜 결과를 가져올 수도 있을 것입니다.
여기까지가 상황이었고요.
보스님들의 의견을 여쭙는 내용은 아래와 같습니다.
주말 동안 유입되었던 고객이 평일에 전환되는 현상이 있다고 하면, 사업자에 따라 실제로 그러한지를 파악해서 그 비중을 따져봐야 할 것입니다. 그렇다면 어떤 방법으로 사업자에게 이런 현상이 있음을 파악할 수 있을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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