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 말에 동감은 합니다.. ㅎ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은 조금 다릅니다.
타임초이스 또한 입창경쟁이 치열한 부분입니다. 효과적인 부분에도 파워링크가 10개로 늘면서 조금은 떨어졌지만(머 오버추어일때도 10개 이후 노출이였지만) 아직도 많은 효과가 나오는 부분입니다.
네이버가 굳이 타임초이스를 없애면서 까지 과다경쟁을 불러오고 이익창출을 하는 이유가 있을까요? 지금도 이미 피터지고 있는 상황이라 생각 하고 있습니다.
먼저 저는 원래 이번 4분기에 실행되어져야 했지만 내년 1분기에 실행될 확장검색의 발목을 타임초이스가 잡고 있었다고 생각 되어집니다.
휴면키워드도 또한 확장검색을 좀더 효율적으로 하기위해 만들어졌다고 생각하고 있기에..... 이번 탐초폐지건 또한 이부분을 간과 할수가 없네요.
타임초이스가 확장검색이 될 순 없지 않을까요? 만약 탐초가 확장검색이 된다면 굳이 파워링크 광고를 하지 않아도 많은 효율을 볼 수 있겠죠...
그렇다고 탐초를 빼고 파워링크만 확검이 된다면 탐초부분이 지금 보다 더 효율이 떨어지고 수익도 나오지 않겠죠...
그러니 과감하게 버리는 듯 합니다.
아니면 확검 개발에 큰 문제점이 되었을 경우도 있을테고요.. 내부적인건 잘 알지 못하니...
확장검색에 대해 좀더 이야기 해볼께요.. (개인적 생각입니다.)
확장검색이 도입되면 검색이 지저분해집니다.(광고 노출이 많아서)
이점 네이버도 잘 알고 있지요...
파워링크가 10개가 노출되고 있습니다. 여기서 확장검색을 도입한다면 만약 제가 네이버라면....
5개만 확검으로 노출 시킬것입니다. (경쟁유발 및 확검노출 시 지저분한 광고를 줄여 검색자 호응도를 증가)
확검이 도입되면 확검으로 노출된 키워드가 대량으로 생산되어 집니다.
이것을 휴면키워드로 막고자 하는 것이고요.
휴면키워드로 방어하면서 확검에 효율 또한 올리는 것이죠.
그리고 자체적으로 판금키워드와 노출제한을 두어 지저분한 검색이 되지 않게 하고 있고요.
개인적인 생각으로 탐초 폐지 부분은 큰 타격이 아닙니다.
그 뒤에 일어날 전초전인것 이죠.
네이버 입장에서는 실시간경쟁(CPC)가 아무래도 기간경쟁(CPT) 보다 돈이 더 되는것 사실입니다.
혹시 또 모르죠... 탐초부분이 다른 상품 생겨날수도....
이상 지극히 개인적인 생각입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