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블로그에 대한, 주저리주저리입니다.

2011.10.14 16:54

도이

조회수 2,740

댓글 12

블로그마케팅. 요즘많이 하죠..

오늘은,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할 때, 꼭 잊지말하야 하는 한가지를 가지고, 얘기해볼까 합니다.ㅋ

웹 2.0 시대는, 기존에, 포털이나, 사이트가, 정보를 자체 생산하고, 유저가, 받아들이는데 초점을 두었다면,

웹 2.0 시대는, 위 뿐아니라, 유저가 컨텐츠를 양산하고, 그것을 디비로 저장, 함께 공유하는 시대입니다.





때문에, 블로그마케팅이, 각광받는거죠.. 즉, 양질의 컨텐츠를, 제공하는 유저가 생겨나고, 그것을, 다른 유저들은, 자연스럽게 정보성으로 인식하고 받아들이는 것입니다.

그러므로,,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할때는, 광고의 느낌을 주어서는, 효과를 볼 수 없는 마케팅입니다.

여러분들은 어떠신가요? 블로그를, 볼때, 상위화된 포스팅만 보고, 광고다 싶으면



{블로그마케팅의 아이러니}, 다른 포스팅은 안보고, 약간 보다가 나가시죠.. 리플,,달고 싶은 생각 안드시죠../?





블로그마케팅에서, 성공을, 거두고 싶다면,, 정보를, 주는, 마케팅을, 진행해라 입니다.

솔직히, 포스팅은, 다, 정보만, 남기고, 블로그명이나, 프로필 부분에서만, 홍보문구를 넣어도, 충분합니다.

오히려, 그게 더 광고효과가 좋습니다. 더 신뢰가 가죠..

때문에, 수많은 대행사들이 진행하는 잘못된 방식이 많습니다.









요즘, 유저,,얼마나 똑똑합니까? 포스팅 내용만, 보고, 그게 좋고 신뢰가 가면,, 블로거에게, 쪽지도 보내고,, 찾아서라도,,해당, 업체 찾는 유저들입니다...

너무, 어필하지 마세요. 블로그마케팅,,우리나라처럼, 노골적으로 하는 나라, 전세계에 없답니다.

그리고, 블로그마케팅은, 특정키워드를, 검색노출한다고, 큰효과가 있는 마케팅이아닙니다.

특정키워드의 검색노출은 바이럴마케팅,블로그마케팅이 아니라,, 그건, 키워드광고의 개념입니다.





물론, 내가, 원하는 키워드로, 유저들이 검색해야, 광고효과를 보는것은, 자명하지만,

더 크게 보세요... 블로그마케팅 효과 제대로 보실려면,,

200~300개 세부키워드에, 노출되고,, 불특정다수에게도 노출되고,, 그럼으로써, 방문자가 일, 1만명내외 최소되는 블로그,, 그런, 블로그가, 마케팅으로써 가치가 있어요.

그리고, 네이버로직은, 일정기간마다, 보안 변경되는데,

내 블로그의 가치,품질지수를, 높여놓으면, 어떤 로직변경에도, 늘, 방문자가, 많고, 상위화가 되는 블로그가 되는겁니다.





우리가, 보통,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할때

제 생각은 그렇습니다. 블로그마케팅이, 마케팅으로써, 빛을 발할때, 제 기준으로는,

일 방문자, 약, 1만명내외로 움직이며, 타겟키워드,세부키워드,100개 이상, 누적 검색.노출 및, 웹에 노출.

일 문의, 병원을, 기준으로, 10건 이상...

정도,, 되어야... 아~ 블로그마케팅이구나 하실 수 있어요

이정도가 안나오면, 블로그마케팅 별로 효과 없는데... 하실거에요..회의가 들거란 말입니다.

마케팅이라는것은, 효과가 없는게 없어요.. 단지. 비용대비효과의 ,,,기준만 있죠..

그리고, 얼마나 극대화 시킬 수 있느냐의 문제죠.. 그게 막상 중요한거에요..





단기적으로 효과를 보기위해서는 블로그마케팅 수단으로써,

검색노출 필요합니다만, 블로그지수를 높여놓으면,, 검색노출시간도, 상당히 오래동안 유지되며,,

수많은, 자체 컨텐츠로, 상위화를, 꾸준히,, 시킬수 있습니다.. 때문에, 특정키워드에 대한, 검색노출만을 고집하는

것은, 정말 어리석은짓입니다. 특정키워드 상위화 해봤지만,,

결론은, 그렇게 하고, 내려가는것보다, 세부키워드,,부터,, 많은 양을, 노출시키고, 그리고 중급키워드,,그리고 쎈 키워드는, 따로, 분리하여, 포스팅하고 관리한다면,, 그게, 가장 완벽합니다. 블로그마케팅 정답이라고 할 수 있죠.





광고대행사들이,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할때, 수많은 아이피와 아이디로, 글은, 허접하게 쓰고,

리플을, 많이, 달고 조작하여, 그 포스팅의 포인트를, 높여, 상위화를, 많이 하고 있는데..

이런건, 편법이자 스킬입니다. 네이버가, 개편할때, 없어질수 도 있는, 하루살이같은 방식입니다.

블로그마케팅으로써 가치를 잃어버릴수도 있어요

그런것들이, 기술인듯.. 상위화를 시켜주고, 수십만원을, 키워드당 챙기는 ,,모습을 보면,, 참,,

가슴이 아플뿐입니다.

저도, 블로그마케팅을, 진행하면, 수많은, 블로그를, 직접 컨트롤 해봤으나,

결국 지속적인 효과를 보는 블로그마케팅은,

다시한번 강조하지만,

파워블로그로, 육성 관리 하는 것입니다.

파워블로그급의 블로그를 가지게 되면,, ㅎ 검색노출 그냥, 다 따라오고, 네이버가, 이뻐합니다.

네이버가, 상당한, 차별을 주죠...





물론, 제 글이, 다 맞다는것은 아닙니다. 하지만, 온라인마케팅을, 7년운영하면서, 그리고, 수많은 경험과, 데이터 집계를, 해보니. 제 경험상 그렇다는것이니,, 이의나, 다른 의견 있으실 수 있어요. 블로그마케팅에 대한, 정답은, 없죠. 사실은..

블로그마케팅
목록글쓰기
댓글 12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