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 처리 방법을 가지고 고민할때가 많이 있습니다..
개인적인 기준은..고객의 만족도를 높이면서 회사에 손실을 최소화하는 것입니다
간혹....판매자 중심 생각으로 우리가 소비자를 대우하지는 않은지...
실예를 들어서 보스님들의 좋은 의견을 구하고자 합니다
사건개요..
고객이 새우볶음밥 10팩과 육개장 8팩 갈비탕 4팩을 08월 11일 14시경에 주문하였고..
옥션에서는 입금확인과정에 약간시간이 소유되어 15시 10분경 입금확인 통보를 요리짱에 하였음
(참고로 요리짱은 입금확인 14시 주문까지 당일배송함)
고객은 옥션의 입금확인과정을 생각하지 않고 자신이 주문했던 14시만 생각하여
12일 도착을 예상하고 하루종일 집에서 기다렸는데..제품이 안왔음
당연히 요리짱에서는 12일 발송하고 13일 도착하였음
고객은 결국 12일 부터 13일까지 요리짱 볶음밥을 기다리면서 나름 많은 스트레스를
받은 상태에서..제품을 개봉한 결과...우찌 이런일이~~ 다른것은 다 맞았는데..
새우볶음밥이 9팩만 들어있음..
결론은..새우볶음밥 1팩(약 판매금액 1700원내외) 이 빠진것을 확인한후에
요리짱으로 전화가 왔습니다..
고객) 당신들이 와서 확인해보면 알겠지만...다른 것은 다 왔는데.
새우볶음밥이 한팩 덜 왔네요~~ 이것 하나 받기위해 2틀간이나
밖에도 못나가고 꼼짝 못하고 있는데..어떻게 이럴수가 있어요~
요리짱) 고객님 죄송합니다...포장할때 한번더 확인 하고 포장을 하고있는데..
아마도...포장중에 뭔가가 실수가 있었나 봅니다...죄송합니다..
고객) 죄송이 문제가 아니고...뭐 이런일이 생겨서 서로 괜히 찜찜하게 만들어요
어떡하실거에요~~????
요리짱) ......(혼자생각) 요리짱은 고객만족을 위해 이땅에 태어났습니다..
고객에게 어떻게 해야 가장 좋은 방법일까???
방안: 1) 즉시 재발송한다
2) 차액을 환불한다
3) 다음 주문할때 준다고 아양을 떨어본다
4) 확실히 포장했다고..강변을 해본다
......보스님은 주로 어떤 방법을 취하나요?
또한 다른 나머지 방법을 안쓰고 그 방법을 쓰는 이유는 뭐인가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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