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DN 배너광고 A/B 테스트 이렇게 하는거 맞나요?

2017.06.19 14:52|

DEWDEW|

추천0|

조회수1,211|

댓글4

안녕하세요?

구글 애드워즈의 GDN으로 마케팅 준비를 하고 있는데요.

 

배너 광고에 대한 클릭률을 테스트한다고 했을때

어떻게 세팅해서 승자를 가려야 하는지 궁금해서 질문 남깁니다.

저는 배너 크기에 대해서 광고를 나누지 않고

광고의 내용에 따라서 광고를 나누는 편입니다.

 

예를 들어 광고 a라 함은 a 내용으로 된 배너 광고 11종의 그룹을 말합니다.

여기에서 

총 예산은 3만원이라고 하고

우선 A라는 타겟이 있다고 하고 이에 대해 a, b, c 광고를 테스트하고 싶다고 했을때

이렇게 세팅해서 진행하는 것이 맞는지 궁금합니다.

 

방법1. 광고 a, b, c에 대하여 3개의 캠페인을 각각 만든다.

 

예산을 각각 만원씩 나누어서 다음과 같이 세팅합니다.

 

1. 광고 a에 대한 캠페인 :  타겟은 A / 배너크기 11종류 / 내용은 a / 기간 17.07.01~17.07.14(2주) / 하루 예산 10,000원

2. 광고 b에 대한 캠페인 :  타겟은 A / 배너크기 11종류 / 내용은 b / 기간 17.07.01~17.07.14(2주) / 하루 예산 10,000원

3. 광고 c에 대한 캠페인 :  타겟은 A / 배너크기 11종류 / 내용은 c / 기간 17.07.01~17.07.14(2주) / 하루 예산 10,000원

 

이 3개의 캠페인을 동일기간으로 2주동안 돌려본뒤 전체적인 노출수, 킅릭수, 클릭률 등을 비교하여 승자를 가려냅니다. 나머지 2주동안은 승자 광고에 30,000원을 몰빵하여 진행합니다.

 

방법2. 광고 a, b, c에 대하여 하나의 캠페인만 만들고 광고그룹으로 나눈다.


캠페인 1을만듭니다. - 하루 예산 30,000원

여기에 광고그룹 3개를 만들되 셋팅을 (무한 로텐션)으로 합니다.

 

캠페인 1 : 타겟은 A / 그룹 3개 / 각 그룹의 내용은 a, b, c로 다름 / 17.07.01~17.07.14 / 일 예산 30,000원

 

광고그룹1 : 배너크기 11종류 / 내용은 a

광고그룹2 : 배너크기 11종류 / 내용은 b

광고그룹3 : 배너크기 11종류 / 내용은 c

 

그래서 이 한개의 캠페인을 2주동안 돌리고 2주 뒤에 각 광고그룹의 실적을 비교합니다.

 

 

 

위의 2가지 방법중 어떤게 맞는걸까요?

둘다 아니라면 다른방법이 있나요?

 

방법1의 경우, 걱정되는 부분은 실험을 할 때 각 콘텐츠에 대해서 A라는 타겟의 트래픽이 1/3로 나뉘어져서 타겟 대상이 대표성을 띄는 3개의 그룹으로 자동으로 나뉘어지고 그 그룹에 있는 사람이 각 광고를 1개만 보는게 가장 베스트라고 생각하는데 그렇게 안되지 않을까 싶고요.

 

방법2의 경우, 저렇게 무제한 로텐션으로 하게 되면 같은 그룹에서 같은 내용의 배너광고 11종이, 배너 광고 크기에 따라 클릭 최적화가 되기 어렵지 않을까 싶고, 같은 예산을 공유하고 있기 때문에 균일한 예산분배가 안되지 않을까, 이에 따라서 3그룹에 들어가는 트래픽도 차이가 생기지 않을까 염려가 되네요.

 

GDN 진행시 A/B테스트 어떻게 하는게 정석일까요?

구글 솔루션 팀에서는 딱히 방법이 없다며 1번 방법이 그나마 좋다 라고 할뿐

큰 도움이 안되네요.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댓글 4
소셜로그인
번호제목작성자등록일추천조회
28135GDN 동적리마케팅 태그 [1] 

킴킴김

17.07.190935
28108리얼클릭 / 애드워즈 / 타게팅게이츠의 차이점은 무엇일..[2] 

돌라니

17.07.180905
28033gdn과 구글검색광고 입찰방식 및 광고로텐션[2] 

DEWDEW

17.07.150862
27909GDN 독학 가능한가요?[5] 

suneul

17.07.1111,189
27906배너광고주 모집은 어디서?[1] 

해나썬샤인

17.07.110892
27847초보질문입니다. 부동산,중개,컨설팅, GDN적절할까요?[7] 

suneul

17.07.0701,103
27838뽐뿌 클리앙 커뮤니티 GDN[4] 

미냉쓰

17.07.0701,098
27784GDN 문의 [6] 

김루치2

17.07.0501,145
27767클릭수 대비 세션수가 너무 적어요... [2] 

CHLOE1

17.07.0401,143
27759고객 adid(uuid 광고식별자) 추출하는 방법 알고 계신분? 

무엇이든열심히

17.07.0401,003
27714GDN, 크리테오, DDN, 페이스북 리마케팅, 타게팅 게이츠의 ..[7] 

ma2486

17.06.30-21,373
27707애널리틱스와 연동한 리마케팅, 제 방법이 맞는지 궁금..[2] 

돌라니

17.06.3001,127
27669장기렌터카 관련 효율적인 gdn 설정 [1] 

17.06.2901,280
27666유튜브 광고 문의합니다[4] 

no1ace

17.06.2801,227
27626GDN 키워드광고[7] 

김루치2

17.06.2701,271
27603GDN광고 노출 기기가 preporation(모바일)에서만 100% 나오는 ..[2] 

fasttree

17.06.2601,124
27586디스플레이광고 문의[2] 

CHLOE1

17.06.2301,146
27579(궁금) 사이트의 유입을 늘리려면[5] 

돌라니

17.06.2301,156
27519GDN 배너광고 애널리틱스 잠재고객 세팅 시[2] 

돌라니

17.06.2101,114
27467메이크샵 구글 GDN 동적 리마케팅 가능한가요?[5] 

피콘

17.06.1901,142
27465GDN 배너광고 A/B 테스트 이렇게 하는거 맞나요?[4] 

DEWDEW

17.06.1901,212
27461성형외과 GDN[3] 

샤샤샥

17.06.1901,173
27407연예 관련 페이지 CTR이 원래 좀 떨어지나요?[1] 

오행순환

17.06.1501,185
27379GDN 리마케팅 도와주세요.[6] 

의향

17.06.1401,520
27305캠페인과 광고그룹 그리고 광고전략 궁금합니다.[3] 

돌라니

17.06.1201,294
27209구글 광고를 실을 수 있는 매체종류[3] 

sds9903

17.06.0701,498
27168이번에 타게팅게이츠 집행해볼까하는데요[1] 

옥수수만세

17.06.0501,445
27117리타겟팅 매체 많이 할수록 좋나요?[3] 

zzingH

17.06.0211,677
27099네트워크 광고! 집중? or 분산? 궁금합니다.[3] 

choub22

17.06.0221,526
27098GA와 GDN을 연동할 경우 질문드립니다.[5] 

돌라니

17.06.0221,525
첫 페이지로 이동 이전 페이지로 이동 12345678910 다음 페이지로 이동 11 페이지로 이동 마지막 페이지로 이동
top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내 댓글

전체보기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

새로운 쪽지가 없습니다.

쪽지함

스크랩함

전체보기

스크랩한 게시글이 없습니다.

아이보스 추천 게시글을 스크랩 해보세요! 스크랩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