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구글 애드워즈 utm 분석

2017.06.05 11:00

bigiron

조회수 5,217

댓글 4

구글 애드워즈랑  GA를 연동시켜서 쓰는 분들이 많을 겁니다.

저희의 경우 애드워즈에 광고를 낼 때 직접 utm 코드를 작성해서

광고에 일일이 박아주고 있는데요.

 

궁금한것은 GA에서 애드워즈에 대한 리퍼러를 분석할 때

 

 

1. 구글 애드워즈와 GA를 연동해야 제대로된 광고데이터가 잡힌다.

 

현재 새로운 UA 넘버의 대쉬보드를 만들어(구글 애드워즈와 연동 x) 데이터를 봤더니 구글 광고가 그냥 google/cpc로만 잡히더군요. 연동을 해야 하는 듯?

 

2. 연동을 한뒤 GA에서 수동태그 우선순위 ON​을 해둬야 수동으로 때려박은 utm 의 리퍼러로 값이 들어온다. 이건 경험적인 이야긴데요. 맞는지는 모르겠습니다. 그냥 구글 오토태깅을 해놓게 되면 GA에서 기본으로 가지고 있는 구글 광고에 대한 디폴트 값인 google / cpc 로만 잡히는 듯합니다.

 

3. 그렇다면 구글 오토태깅을 꺼야할까?

 

이 답에 대해서 솔루션팀에 문의했는데 끄는게 좋다고 하더라고요. 구글 오토태깅이 켜져있으면 수동으로 박은 값과 GA에서 디폴트로 해논 리퍼러 값이 뒤섞인다고 하는데, 제가 봤을 때 아닌 거 같습니다. 수동 태그 우선으로 해놓으면 문제없이 GA에서 수동으로 박은 utm으로 확인이 가능한듯

 

오토태깅을 또 끄면 안되는게, 오토태깅을 끄게 되면 애드워즈에서 어떤 키워드로 검색했는지를 GA에서 볼수가 없습니다. 

 

 

 

결과적으로

 

1. 연동을 시킨다.

2.오토태깅도 켜고 

3.수동태그 ON도 켜야할까요? 

 

 

고수님들은 어떻게 하고 계신가요?

 

저희의 경우 구글 애드워즈 검색광고에 대해서는 { keyword }를 써서 GA에서 어떤 키워드로 들어오는지 잡히게 하고 있습니다.

GA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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