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페이스북, 라이브 기능 활용을 위한 소소한 Tip!

2017.01.04 17:58

뉴스보스

조회수 3,259

댓글 0

1. 라이브 방송 전, 계획하기 

페이스북 라이브 방송 전, 목적(홍보, 매출, 팔로워 증가 등)을 명확하게 하고 이에 따라 계획을 수립해야 합니다. 계획을 수립한 후에는 목적에 맞게 '콜 투 액션(Call to Action)을 취합니다. 이 때, 시청자를 가장 많이 확보할 수 있는 시간대를 선택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제품을 판매하는 것이 목적이라면 제품에 대한 값진 정보를 제공하고, 소비자가 직접 방문하지 않아도 체험한 것과 같은 효과, 그리고 즉시 상담이 가능하도록 한다면 소비자의 관심도를 높임과 동시에 신뢰를 쌓을 수 있습니다.

 

 

 

 2. 라이브 방송 일정을 미리 공지하고, 홍보하기

방송 전에, 미리 일정을 공지하고, 방송할 내용을 홍보합니다. 최소 일주일 전에는 짧은 홍보 영상을 만들어 홍보하는 것이 좋습니다. 예를 들어, 이벤트에 당첨자를 발표하는 라이브 방송이라면, 이벤트 홍보와 동시에 당첨자 발표 라이브 방송 홍보도 병행되어야 합니다.

 

 

라이브 방송 전 Check! 

- 라이브 방송이 처음일 경우, 라이브 방송을 하면서 매끄러운 진행이 어려울 수 있으므로 미리 연습을 해 두는 것이 좋습니다.('나만'보기로 설정해두면, 다른 사람은 볼 수 없기 때문에 이를 통해 테스트 해볼 수 있습니다) 

- 카메라 화질, 인터넷이 안정적인지 확인합니다. 화면이 불안정하면 라이브 방송을 보던 시청자들이 시청을 중단할 수 있으므로 사전에 미리 체크해둡니다.

 

 

 

 3. 라이브 방송이 시작되면 시청자를 참여, 몰입시킵니다.

시청자가 라이브 방송을 시청하기에 불편하지 않도록, 친절한 대화톤을 유지하고 최소 10분 이상은 방송해야 시청자를 확보할 수 있습니다.(최대 90분) 또한, 시청자들과 소통하며 참여를 유도함으로 브랜드 몰입도와 도달 범위를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4. 시청자가 구독할 수 있도록 유도합니다.

방송 종료 시간이 가까워지면, 다음 방송을 알리며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구독을 요청하는 것이 좋습니다. 페이스북 라이브에서 구독을 요청하는 방법으로는 '팔로우'를 통하여 알림을 받을 수 있도록 하는 방법이 있습니다.

 

 

 

 5. 라이브 방송이 끝나면, 영상을 저장하고 공유합니다.

라이브 방송이 끝나면 영상을 저장하고, 페이스북 페이지나 프로필에 게시합니다. 또한, 다른 소셜 미디어 플랫폼에 페이스북 링크와 함께 공유합니다. 그럼 라이브 영상을 보지 못했던 시청자들에게 더 많이 도달될 수 있습니다.

 

 

 

페이스북
목록글쓰기
댓글 0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뉴스보스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