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브랜드블로그 운영에 대한 토크 3

2016.03.17 14:28

보스톡

조회수 1,415

댓글 4

[지1*]
정보스님께 이렇게 답변 드리고 싶네요. 저 같은 경우 브랜드 블로그를 주로 진행 합니다. 회사 콘텐츠 위주로 모두 작업 하고 있으며 검색 노출 역시 해당 콘텐츠로만 접근하여 노출 시키고 있습니다. 일상이나 일반 콘텐츠 형식으로 하나씩 넣어서 진행하는 블로그와 브랜드 블로그의 차이점이 있다하면 콘텐츠의 페이지뷰 즉 전환이나 홈페이지 유입으로 들어오는 환경은 브랜드 블로그가 많이 높은 편입니다. 검색 노출 역시 가능하고 블로그 저품질 위험은 콘텐츠를 어떻게 관리하냐에 따라 달라집니다. 다른 것보다 경쟁이 심했던 인터넷 가입 같은 경우 일어났던 현상으로 하나 말씀 드리면 정보성 콘텐츠지만 상업적인 유도 요소를 넣어서 꾸준히 진행 했었습니다.
[지1*]
블로그 통해서 인터넷 가입은 사은품 차이로 가입이 큰 경우가 많았지만 블로그의 신뢰도 때문에 자동 가입이 많이 이루어졌습니다. 여기에 또하나 요소는 홈페이지의 구성이나 콘텐츠였는데 같이 이어질 수 있는 요소들을 조합해서 랜딩페이지 구조로 가져갔었습니다. CPC광고를 제제 때문에 2주간 쉬었던 적이 있었는데 다른 광고비 없이 웹문서와 블로그로만 40~30건 정도씩 매일 받은 적이 있었습니다.
[강1*]
제대로 바이럴이네요. 사실 바이럴 잘 하긴 카페가 좋은데
[지1*]
일회성 특정 광고를 하기 위한 수단으로서 포스팅을 하는 경우는 광고 혹은 홍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블로그는 콘텐츠와 연결점을 잘만 이용한다면 일반 포스팅보다 효과가 배가 될 수 있습니다.
[지1*]
하나 더 좋은 점은 관심도를 충족시키는 콘텐츠가 많기에
[정1*]
지보스님. 브랜드 블로그인 경우 가장 문제점이 검색노출이 동시에 이루어져야 하는데 일반포스팅을 하지 않을 경우 상업적인 포스팅만으로는 한계가 있어요. 이 부분은 어떻게 관리하셨는지요?
[지1*]
다 노출됩니다 -ㅇ-; 콘텐츠를 방향을 어떻게 잡냐가 가장 중요합니다. 대놓고 이거 좋아 이거 사 라가 아니라
[김1*]
상업적인 포스팅을 진행을 하는데 이걸 어떻게 관리하느냐에 따른 노하우 라는 말씀이신 거죠?
[지1*]
이 상품은 이렇게 구성되어 있고 이걸 이용하는 방향은 이렇게 하는 게 좋다는 형식의 콘텐츠가 더 효과적입니다. 네 그런 부분과 블로그를 어떤 구조로 끌고가냐가 가장 중요하다고 생각합니다. 거기에 홈페이지도 그를 뒷바침할 수 있는 구조라면 더욱 좋겠죠.
[김2*]
지보스님 다루셨던 아이템이 인터넷가입인가요 ~?
[지1*]
[김2*]
인터넷+전화+tv이거 맞죠 ~?
[지1*]
[김2*]
상당히 능력이 좋으시네요.
[정1*]
네. 그렇죠. 그런데 블로그 전체적인 운영 측면에서 봤을때 컨텐츠 내용도 중요하지만 비슷한 주제로만 포스팅을 계속 할 경우 전체적인 블로그 지수가 낮아져서 검색노출이 힘들지 않는가 해서요.
[김2*]
브블로 그만큼 전환시키는 게 어려울 텐데
[지1*]
그 범위를 조절 하는 게 가장 중요한 거죠. 예를 들어 생활포스팅보다 예전 제가 했던 인터넷가입쪽이라 치면 관련된 관심사를 찾아서 게임 렉줄이기란 포스팅을 한다치면
[김2*]
것보다도 인터넷가입 특성상 트래픽 있는 키워드가 아무리 많아도 한 블로그로 띄울 수 있는 키워드는 정해져 있고 또 전환율이 좋은 키워드로 꾸준히 작업하고 있어도 기존 키워드가 있으면 일정시간이 지나지 않고서는 검색노출에 제약이 생기잖아요 ~ 아아
[지1*]
여러가지 요소중에 인터넷 속도에 대한 부분을 설명하고 이 안에서 인터넷 종류와 그에 따른 특징을 설명하는 경우가 있을 수 있고 전 인터넷 가입부터 모든 키워드 탑 잡았었습니다;;;
[정1*]
음. 그렇군요. 무슨 말씀인지 알겠습니다.
[김2*]
음...
[지1*]
가능하기에 드리는 말씀입니다;
[정1*]
부지런해야 가능한 방법이네요.ㅎㅎ
[김2*]
얼마나 받으셨는지 궁금한데 실례가 될 거 같아요 ㅠㅁㅠ;;
[지1*]
제가 다니던 회사 였습니다 -_-; 월급 왜 없었습니다..;
[김2*]
아뇨아뇨 ㅋㅋ 그렇게 브블 키우면 견적이 얼마나 나오는지 월급은 아니예요 ~ ㅎㅎ
[지1*]
지금 제가 손대는 사업군도 전부 브랜드 블로그 입니다.
블로그마케팅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호이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4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