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단톡] 매출은 나오지만 효율은 낮은 키워드 어떻게 해야 할까요?

2016.02.16 10:54

신용성

조회수 2,680

댓글 3

[최] 키워드광고에서 roas는 낮은데 매출이 나오는 상품은 키워드 광고를 계속 집행하는 게 맞나요? 주문 직전 검색어를 보면 브랜드명을 검색하고 들어와서 구매한 사람이 30% 검색 없이 직접유입이 30% 다른 상품을 검색하고 들어와서 산 사람이 10% 그외 경로가 30%입니다. 키워드광고 roas는 70%인데 roi는 700%입니다.


[하] 키워드광고 로하스가 70%이라구요?


[최] 네 이걸 꺼버릴까 생각중인데 끄는 게 맞나 싶어서요. 

 

[하] 그것보다 전체적으로 키워드 필터링 작업이 필요한 거 같습니다. 로하스가 낮아도 꾸준히 매출을 가져다 주는 키워드라면 입찰가를 낮춘다던지, 스케쥴링을 통해 전환이 주로 일어나는 시간대만 노출하시는 게 좋을 것 같구요. 

 

[박] 브랜드명 검색.직접유입에서 나오는 매출이 좋으면 주요 키워드 바이럴을 늘려보셔도 좋을 듯 싶은데요.


[하] 테스트 기간 정해서 데이터 비교 꼭 해보시구요.


[박] 니즈가 있다는 거니까..


[차] 그럴 경우에는 보통 cpc를 낮추는 방향으로 맞는 거 같습니다. 그리고 문구수정을 통해서 클릭율을 올리는 것도 같이요. 그렇게 전체 필터링 작업을 하면,, 저희 같은 경우는 전체 광고비는 내려갔는데,,, 매출은 크게 변화가 없거나,, 이번 달에는 오히려 더 올랐습니다.


[김] 훔 저는 쇼핑몰은 아니고 문의를 통해서 전환을 잡긴 하는데, 비슷한 문제 때문에 고민중에 있었는데요. 결론은 체류시간이나 pv가 높은 건 광고비가 부담이 되지 않는 선에서 cpc단가를 조금 낮추고 바이럴에 주력을 했습니다.

 

[최] 감사합니다. 테스트할 필요가 있겠네요. 너무 극단적인 생각만 했네요ㅎ 문구 수정하고 순위조정 좀 해봐야겠네요.

 

-----------------

 

위 내용은 아이보스가 운영하는 마케터 단체 카카오톡의 대화 내용을 인용한 것입니다. 마케터 단톡에 참여하고자 하시는 분은 아래 링크를 참조해주세요.

http://www.i-boss.co.kr/ab-184140-626   

키워드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도캐님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