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보스님들~
염치없지만 또 질문 하나 더 드립니다.
다름 아니라,,, 네이버 키워드 광고 관리에서 모바일 광고는 어떻게 관리들 하시나요?
얼마전 대행사직원 문제로 글 올렸던 부분인데,,,, 비슷하게 연결되는 문제이긴 합니다.
현재는 아래와 같은 방식으로 모바일검색을 온 오프 기능을 통해서만 하고 있는데요~
검색 네트워크 (5/6) | 입찰전략 | |
---|---|---|
파워링크(통합검색) | 입찰가 가중치% | |
비즈사이트 | 입찰가 가중치% | |
SE검색 | 입찰가 가중치% | |
모바일검색
| 입찰가 가중치% | |
네이버 통합검색 외 (4/4) 세부매체 설정 | 입찰가 가중치% | |
검색 파트너 (18/18) 세부매체 설정 | 입찰가 가중치% |
컨텐츠 네트워크 (9/9) | % | |
---|---|---|
네이버 지식iN | % | |
네이버 모바일 지식iN | % | |
네이버 블로그 (92,266/92,266) | % | |
네이버 모바일 블로그 | % | |
네이버 웹툰 | % | |
네이버 모바일 웹툰 | % | |
네이버 카페 | % | |
네이버 모바일 카페 | % | |
컨텐츠 파트너 (121/121) 세부매체 설정 | % |
모바일 컨텐츠 네트워크 (2/2) | 원 | |
---|---|---|
네이버 모바일 | 원 | |
모바일 파트너 | 원 |
모바일 그룹이 따로 있기는 하지만,,,, 무슨 이유에선지,,, 따로 키워드를 넣지 않고 이런식으로 온오프 기능만 써서,,,, 하고 있네요
문제는 성과측정부분인데,,,, 요렇게 했을때 성과측정이 가능한가요?
이해가 안가는 말을 하면서 모바일로 따로 빼서 관리를 할때 부작용(?)이 있다고 하는데,,,,
도대체 무슨 말인지,,,, ^^: (혹시 품질지수에 영향을 미치는건가?)
제 생각에는 모바일 키워드는 따로 관리를 하고 거기에 대한 성과측정과 함께 당연히 관리를 따로 해야 할거 같은데,,, 아닌가요?
그리고 혹시 위에 보이시는 저렇게 많은 온오프를 사용하는 메뉴들에 대한 최적화 방법이 뭘까요?
싸이트의 성격이나 아이템에 따라 활용방법이 틀리긴 하겠지만,,, 그래도 기본적으로는 어느정도 공통적이지 않을까 생각되네요
고수님들 의견 주시면 머,,, 드릴건없고~ 나름 리터를 조금씩 나눠 드리겠습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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