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보스에서 카카오톡비즈프로필(이하 카톡비프) 이용을 고려하고 있습니다.
현재 테스트중인데요.
앞에서 말씀 드린 바와 같이 카톡비프를 이용하는 이유는
'단체 문자 발송 + 개별 채팅 상담'이 가능하다는 매력 때문인데요.
현재 PC 채팅이 지원되지 않고 있습니다.
이에 대해서는 올해 상반기중에 서비스를 지원한다고 했고
한 보스님의 제보에 의하면 5월 중순경에 지원이 될 거라고 합니다.
아무튼 현재로서는 PC 채팅이 지원되지 않고 있는데
이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이지블루'라는 제품을 구매하여 테스트를 해보았습니다.
(이 역시 보스님의 추천을 받아서 사용해본 것입니다.)
그 결과 담당자가 모비즌이나 다른 프로그램보다 사용하기가 편하다고 합니다.
그런데 여전히 남은 과제가 있는데
채팅을 위해서는 카톡비프 관리자 웹에 접속해야 하는 것이 아니라
카톡비프 모바일 앱에 접속을 해야 하는 것인데
이 앱에는 중복 로그인이 되지 않습니다.
즉 동일한 계정으로 두 사람 이상이 다른 스마트폰으로 접속하는 것이
지원되지 않는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다른 기기에 접속하는 경우에는
기존 기기에서 나눴던 상담 내용을 확인할 수도 없는 것 같습니다.
상담을 한 사람만 진행하는 경우는 문제가 없겠지만
여러 사람이 하는 경우는 중복 로그인 미지원이 좀 불편할 듯한데요.
제가 이해하고 있는 것이 맞는 것인지
그리고 이 문제를 다르게 해결하는 방법이 있는 것인지 궁금합니다.
아직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신용성님의 게시글에 첫번째 댓글을 남겨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