상위노출의 중요성에 대한 논의는 이제 그만

2014.01.13 13:04|

신용성|

좋아요100|

조회수34,065|

댓글117

아이보스 게시판에 보면 아직도 상위노출의 중요성에 대해 왈가왈부하는 글들이 올라옵니다.

개인적으로는 이런 논의는 이제 좀 그만했으면 합니다.

 

너무나도 뻔한 답이 나와 있는 내용에 대해서 똑같은 말들을 되풀이하는 것은 글을 쓰는 사람에게나 글을 읽는 독자에게나 모두 시간 낭비라 생각합니다.

 

* 상위노출이 중요한가?

 

당연히! 중요합니다.

상위노출이 중요하지 않다고 말하는 사람이 세상에 어디 있을까요?

상위노출이 되면 더 많은 타겟고객을 블로그에 유입시킬 수 있고

그렇게 되면 그들로부터 더 많은 매출을 올릴 수 있는 기회를 지닙니다.

 

* 상위노출만이 답이냐?

 

당연히 상위노출'만'이 답은 아닙니다.

블로그 유입의 측면에서 검색 결과를 통해서만 고객을 유입시키는 것은 아니라는 것, 그리고 전환의 측면에서 상위노출시켜 더 많은 방문객을 유입시키는 것보다 진정성 있는 이웃관리를 통해 더 많은 전환으로 이어질 수도 있으므로 상위노출'만'이 답이 될 수는 없습니다.

 

 

블로그 운영에는 여러가지 전략이 있는데...

상위노출시켜 매출을 늘리고자 하는 사람한테 상위노출이 중요하지 않다고 주장하면 '무슨 X소리냐?'라는 소리 나오는 것 뻔하죠.

반면 블로그 운영 자체에 초점을 두고 있는 사람한테... 너 왜 상위노출을 위한 포스팅을 하지 않느냐면서 상위노출의 중요성을 설파하면... '상위노출되면 더 좋기는 하겠지만 그보다 더 중요한 것이 있어서 나는 이대로 운영할래'라는 소리 나오는 것 뻔하죠. 

 

 

온라인마케팅 통찰 서적을 읽어보신 분이라면 매출의 기본 공식 아시죠? 

 

매출 = 유입수 X 전환율 X 객단가 

 

상위노출은 '유입수'에 해당하고 

콘텐츠, 운영 전략은 '전환율' 항목에 해당합니다. 

 

당장 유입수를 높여야 하는 사람한테 '상위노출이 중요한 것이 아니고 콘텐츠나 운영 전략이 더 중요하다'라고 이야기하면 귀에 들어오지 않습니다. 

 

전환율을 높이기 위한 콘텐츠, 운영 전략 등의 기본 준비도 안 되어 있는 사람한테 상위노출만 되면 매출 오를 것이므로 상위노출을 위해 높은 비용을 지불할 만하다... 라고 주장하면... 이건 사탕발림이죠. 

 



 

계속 같은 이야기가 맴돌고 있어서... 이제 이런 이야기는 그만했으면 합니다.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더제로님 외 99명이 좋아합니다.

팔로우
아이보스 정회원입니다.
 신용성
온라인마케팅 통찰 교육 : http://www.i-boss.co.kr/ab-goods-241 온라인마케팅 통찰 도서 : http://book.naver.com/bookdb/book_detail.nhn?bid=7204690
  • 활동지수7단계 (30,794점)
  •  

댓글 117
소셜로그인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

네이버 계정으로 로그인
페이스북 계정으로 로그인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
카카오톡 계정으로 로그인
이메일 또는 아이디로 로그인
X
회원가입ID/PW 찾기 소셜 계정 로그인

전체 알림

모두 읽음 표시 알림함

받은 쪽지함

모두 읽음 표시 쪽지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