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늘 9월 키워드광고 월간보고서를 정리했습니다.
이해가 안가는 현상이 일어났습니다.
8월하고 노출수(-200정도)와 평균클릭비용(-300원)은 비슷한데
클릭수가 현저하게 줄었습니다.(-3000클릭)
여름방학이 끝나는 시점이기 때문에 전체적으로 줄어들 수는 있습니다.
이 세가지가 같이 떨어지는 경우는 처음이라...
1. 광고문구에 대한 문제
- 병원이기 때문에 문구에서 변화는 없었습니다.
2. 순위하락
- 순위하락이 문제라면 노출수와 평균클릭비용도 줄어야 하는데...
클릭비용의 상승이라고 하는데 9월부터 줄어드는 시점입니다.(방학이 끝나는 시점이라)
3. 모바일광고 노출이 줄어서...
- 이것도 맞다면 노출수가 줄어야 겠죠...
4. 수요성 검색보다 정보검색용 검색이 많다?
- 그렇기 때문에 블로그, 카페검색이 늘어서 광고클릭이 적다???
이것도 그럴듯한테 이렇게 큰 영향을 미치기엔...
보스님들 혹시 아시는 분 계신가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