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클릭스 충분히 활용하고 계신가요?

2013.08.13 08:33

신용성

조회수 9,551

댓글 21

 

 

오버추어의 한국 철수 이후 

다음 클릭스의 비중이 조금이나마 높아졌습니다.

 

네트워크 크기야 네이버에 비할 바 없이 작긴 하지만

그래도 클릭비용이 확실히 저렴한 것은 사실입니다.

 

대체적으로 구매율도 네이버보다 떨어지는 것 같기는 한데

(확실한 통계를 기반으로 말씀 드리는 것이 아니라 그냥 개인적인 감)

그보다는 클릭비용이 더 낮아 결과적으로

더 나은 수익률이 종종 나오는 것 같습니다.

 

 

그림은 한 쇼핑몰의 네이버와 클릭스 성과를 구글 애널리틱스로 비교한 것입니다.

 

체류시간, 페이지뷰, 반송률 등의 트래픽 품질을 보면 네이버가 조금 더 낫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이에 따라 전환율도 소폭 높게 나오네요. 하지만 클릭비용 자체가 워낙 차이가 크다보니 결과적으로 전환비용이 두 배 넘게 차이가 나고 따라서 수익률도 두 배 넘게 차이가 나고 있습니다.

 

효율면에서는 그렇지만 효과면에서는 확실히 네이버 우세입니다. 일단 방문수에서 3배 이상의 차이가 나고 전환율도 낮지 않으니 결과적으로 매출 볼륨에서도 3배 이상의 차이가 납니다.

 

여하튼 네이버만 진행하고 계신 분에게는 만약 위와 같은 성과만 나와준다면 1/3 가량의 매출 상승을 기대할 수 있다는 점은 희망적인 사항입니다. 그것도 효율이 보다 높게 나오면서 말이지요.

 

물론 모든 광고주가 이와 같은 성과를 기대할 수는 없습니다. 이 쇼핑몰은 고객군이 20~40대 여성이거든요. 해서 다음 유저와 어느 정도 성격이 맞는 부분도 있습니다. 그러니 자신의 타겟고객군과의 궁합 여부도 고려하시어 한번 도전해보시기 바랍니다.

 

클릭스도 경쟁이 심화되면 결국 클릭비용이 상승하여 효율이 하락하겠지만 '그때까지'라도 열심히 잘 해야죠. 방법이 없습니다. 경쟁 사회인 이상 어느 곳도 보장되어 있는 곳은 없습니다.

 

그럼, 보스님들 사업에 조금이라도 도움이 되길 바랍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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