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병원 블로그 마케팅에 대한 짧은 소견

2013.05.29 15:29

아나키

조회수 3,814

댓글 17

저 아나키가 예전에 운영했던 병원 브랜드 블로그가 있었습니다. 

 

이 블로그는 저품질을 당했습니다.

일 평균 방문자가 100명도 채 되지 않죠.

 

하지만 브랜드 블로그가 굳이 검색노출 될 필요는 없으므로

PR형의 컨텐츠와 스토리텔링을 결합하여 블로그를 운영했습니다.

 

좀 더 진실되게 이웃활동을 하고, 또 이웃들이 원하는 정보들 위주로 채워나갔습니다.

 

그렇게 운영한지 한 달 쯤 되었을 때였을까요?

 

실제로 병원에 어떤 환자분이 오셔서 블로그 주인을 찾더라는 겁니다.

저 멀리 지방에서 블로거 주인을 믿고 내원하셨다고 하네요.

 

그렇게 블로그 주인을 찾으시는 환자분이 몇 분 다녀가셨습니다.

 

병원 원장님은 그들이 누군지 모르고, 그들에 대해서 아무 것도 아는바 없었지만

그저 블로그 아이디의 주인을 찾아온 사람들이니 "내가 블로그 주인이다"라고 이야기 했다고 합니다.

이미 환자분들은 원장님과 친한 상태로 방문하시게 된거죠.

그 환자분들은 원장님에 대한 신뢰가 구축되어 좀 더 편하게 상담을 받으셨고

원장님은 환자들이 알은체를 해주니 좀 더 친절하게 상담해드렸다고 합니다.

 

유입수는 많지 않고, 검색노출도 되지 않아...사실상 버려졌을 그 블로그에서

몇개의 전환이 일어났습니다.

물론, 그것이 매출에 약간의 도움은 되었지만 성공이라고 볼 수는 없겠죠.

그렇지만, 그렇게 원장님을 신뢰하고, 좋은 의료서비스를 받고 가신 분은

이미 원장님이 명의라고 생각하실 것입니다.

 

병원은 신뢰를 파는 곳이라고 생각합니다.

 

브랜드 블로그라고 해서, 업체 정보를 주고 검색노출을 하고, 후기를 올리고

다 좋지만 근본적으로 내 타겟 고객과의 신뢰를 형성시켜주는 것.

그것이 가장 핵심적 가치가 되지는 않나? 라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만약...이 블로그가 검색노출까지 되었다면 어땠을까요?

 

검색노출. 분명 중요합니다. 없어서는 안될 존재죠.

특히나 온라인 마케팅을 함에 있어서 꼭 알아야 할 정보임에는 틀림 없습니다.

하지만 그것이 매출을 벌어다 줄 지언정 신뢰를 줄 수는 없습니다.

 

블로그의 핵심 가치가 무엇인지.

내가 지금 과연 올바른 운영 방안을 가지고 블로그를 운영하고 있는지

혹은 너무나 노출수에 매몰되어 대행사를 쓰고 있지는 않는지.

 

여러분들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과연, 위 브랜드 블로그가 저품질 되었다고 하여 버려야 할 그런 가치 없는 블로그일까요?

블로그마케팅
목록
댓글 1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
아이보스 칼럼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