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레터 보낼 때 제목 어떻게 쓰세요? 클릭을 부르는 이메일 제목 쓰는 법

2016.06.22 14:59|

영자보스|

추천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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댓글3

여러분은 친구들과 꾸준한 관계 유지 잘하고 계신가요? 영자보스는 뭐가 바쁜지 연락을 정말 안하는 편이라 친구들에게 핀잔을 듣기도 하는데요. 관계 유지란 어렵기도 하지만 그를 통해 얻어지는 것은 정말 소중하지요.

 

사업도 똑같은 것 같습니다. 재구매 고객, 단골고객과의 지속적인 관계가 매출에 많은 기여를 한다는 것은 잘 알고 계시죠? 고객의 재방문을 불러일으키고 더 나아가서는 구매, 전환까지 일으킬 수 있는 리텐션 마케팅!! 

 

오늘은 그 연락의 수단으로써 이메일, '뉴스레터' 발송시 클릭을 부르는 이메일 제목 쓰는 5가지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1. '무료'라는 단어는 쓰지 마라

이메일 제목에 '무료'라는 단어를 쓰게 되면 스팸 필터에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이 밖에도 %할인, 초특가, 수익, 돈 버세요, 백만, 억, 긴급 등의 단어도 포함됩니다.

 

 

 

2. '모바일'을 고려해 짧게 서라

제목이 너무 길면 중간에 잘릴 수도 있고, 가독성이 떨어집니다.

아이폰에서 보이는 메일 제목의 최대 문자 수는 35자이며, 안드로이드폰의 경우 33자 입니다.

 

 

 

3. 명확하게 작성하라

이메일 수신인은 기대하는 내용이 나오길 바랄 뿐,

예상치 못한 콘텐츠에 놀라거나 여타 엔터테인먼트를 기대하지 않습니다.

 

 

 

4. 긴급성이 느껴지게 하라

제목에 시간적 제한을 명시하면 독자들이 메일을 발견한 순간

꼭 클릭해야 한다고 느낍니다.

 

 

 

5. 이메일을 개별화, 지역화 하라

최근 들어서는 이름을 추가하는 것이 예전만큼 효과가 나타나지 않는 편입니다.

대신 수신인이 거주하고 있는 도시명, 지역명을 추가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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