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네이버, 검색광고 수수료제도 변경의 쟁점

2016.06.21 16:36

백억만

조회수 2,311

댓글 3

네이버가 검색광고 대행수수료를 변경하려고 한다는 소문이 많습니다.

 

네이버는 광고주가 대행으로 인한 이익을 충분히 봐야한다고 생각하면서 수수료 결정에 광고주를 참여시키고자 하고 있습니다. 처음에는 대행료를 광고주에게 주고 광구주가 대행수수료를 대행사에게 주고 싶은 만큼 주도록 하려는 정책을 펴려고 했지요.

 

이렇게 되면 대행사 입장에서는 광고주에게서 지금까지 네이버로부터 받던 수수료보다는 더 적게 받을 수 밖에 없습니다. 그러니 대행사는 반대할 수 밖에 없는 것이지요. 대대행사도 마찬가지로 현재보다 작은 수수료를 받을 수 밖에 없어지는 문제점이 생깁니다.

 

앞으로 어떻게 결정될지 매우 궁금해집니다.

 

네이버는 애초에 2018년 1월에 시행하려고 했으나 아직 발표를 하지 않고 있네요. 

인터넷광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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