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영상이 더 많은 시청자를 구매자로 전환시키는 4가지 이유

2016.09.02 12:23|

탁구공|

추천2|

조회수606|

댓글8

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쉽고 빠르게 이해하도록 도와줘 

 

당신은 웹사이트에 올려놓은 마케팅 동영상이 실제 구매 전환율을 높여준다는 이야기를 많이 들었을 것이다. 


막연하게 요즘 동영상이 뜨고 있다는 사실을 주변이나 언론에서 접했을 수도 있다. 하지만 정확한 이유는 잘 들어보지 못했을 것이다. 필자가 4가지로 설명해 보겠다.

 

첫째, 동영상은 사람들이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떻게 작동하는지 쉽고 빠르게 이해하도록 도와준다. 


동영상을 사용하면 사람들이 특정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74% 증가한다는 연구결과들도 있다. 제품에 대한 이해도가 증가하면 잠재 고객들이 정보를 제대로 접한 상태에서 구매 결정을 내리게 된다. 

 

텍스트의 경우, 사람들은 다양한 방식으로 의미를 해석할 수 있다. 당신이 쓴 텍스트를 잠재 고객들이 읽을 때는 정확하게 어떻게 생각할지 알 수 없다. 당신이 전달하고자 한 의미가 잠재 고객에게는 다르게 이해될 수도 있다.

 

동영상을 사용한다면, 당신은 제품이나 서비스가 어떻게 제공되는지 정확하게 보여줄 수 있다. 2~3분 짜리 동영상을 보는 것 만으로 사람들은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이해하게 된다. 당신이 어떻게 자신을 도울 수 있는지도 쉽게 이해하게 된다.

 

둘째, 동영상은 잠재 고객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데 결정적인 역할을 한다.


90%의 사람들이 동영상 시청이 구매 결정을 내리는데 도움을 준다고 답한 연구 결과도 있다. 사람들은 장문의 텍스트 읽기를 좋아하지 않는다. 

 

해외 온라인 마케터들은 세일즈 레터를 쓰지만, 국내 소비자들의 경우 장문의 텍스트를 나열하면 끝까지 읽고 싶은 마음이 생기지 않을 수 있다. 결국 스크롤을 내려서 가격만 확인하고 세일즈 페이지를 떠나는 경우도 많다.  

 

사람들은 피 같은 돈을 쓰기 전에 정확하게 어떤 것을 얻게 되는지 알고 싶어한다. 장문의 텍스트를 다 읽지 않아도 핵심만 알고 싶어한다. 

 

온라인 동영상은 이 점을 명확하게 제시해준다. 잘 만들어진 1~2분짜리 세일즈 동영상은 제품이나 서비스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보여주면서 구매를 촉구하는 영업사원의 역할도 훌륭하게 수행한다.   

 

인터넷 상거래 세상에서는 신뢰와 신용이 절대적인 자산이다. 물론, 과거 보다 사람들이 인터넷에서 구매를 하는데 훨씬 적극적이 된 것은 사실이다. 하지만 사람들은 여전히 실제 회사에서 제대로 된 거래를 하게 될지 알고 싶어한다.

 

따라서 판매자가 직접 동영상에 나와 제품이나 서비스를 설명하면 신뢰와 호감을 높이는데 큰 도움을 준다. 

 

셋째, 동영상은 고객 설득 시간을 대폭 줄여준다.

 

온라인 시청자들의 주목을 받을 수 있는 시간은 매우 짧다. 핵심 정보를 빠르게 제시하고 행동 촉구로 연결해야 수익을 극대화할 수 있다.

 

당신의 세일즈 메시지를 빠르게 전달하는 수단 중 동영상이 최고다. 동영상 내용이 재미있고, 사람들이 관심을 갖고 있는 주제에 부합하는 내용이라면 사람들은 당신의 마케팅 동영상을 끝까지 볼 것이다.

 

텍스트의 경우, 헤드라인을 통과해서 첫 단락을 다 읽게 만들기도 쉽지 않은 경우가 많다.

 

그렇다고 텍스트가 중요하지 않다는 의미는 아니다. 일단 제품에 관심을 갖게 된 잠재 고객의 경우에는 텍스트가 아무리 길어도 세심하게 읽어보게 된다. 

 

따라서 동영상과 텍스트를 둘 다 제공하는 경우에 진정한 시너지 효과를 볼 수 있다. 동영상을 보고 핵심을 이해하게 된 상태에서 자세한 텍스트를 읽으면 구매 전환율도 높아지게 되기 때문이다.  

   

마지막으로, 당신의 동영상을 제대로 마케팅한다면, 많은 잠재 고객들에게 효과적으로 당신의 제품과 서비스 서비스를 홍보할 수 있다. 


여기서 제대로 마케팅한다는 의미는 유투브, 페이스북, 블로그 등 멀티 플랫폼에 동영상을 유통시키는 것을 포함한다. 


시청자들이 당신의 동영상 내용을 좋아하면 당신의 회사, 제품, 서비스에 대해 더욱 깊이 알려고 다가오게 될 것이다. 그들이 당신의 제품이나 서비스에 대해 알면 알수록 당신과 친한 관계가 되고 신규 고객이 될 가능성도 높아지게 될 것이다.

 

또한 당신의 마케팅 동영상을 자신들의 네트워크(친구, 지인)에 자발적으로 알려서 입소문내 주는 전도자들이 될 것이다.

 

어떻게 생각하시는지 댓글 많이 달아주세요. 마음에 드시면 추천해 주시고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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