벌써 2021년도 절반이 지나가고 7월이 왔어요! 🌊
다가오는 여름, 올리브영은 어떤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을까요? 뷰티 전문 마케팅 대행사 뷰스컴퍼니의 <7월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 분석> 자료를 확인해 보세요! 😉
Index
1. 올리브영 온라인 채널 분석
<7월 올리브영 온라인>
- 매일매일 출석체크 이벤트
- 저번 달 대비 큰 차이점 X
2. 올리브영 오프라인 채널 분석
<7월 총평>
- 지역 커뮤니티 강화 (당근마켓 & 올리브영)
- 기초: 쿨링 대세
- 네일 케어 카테고리 확장
- 헤어: 홈케어 트렌드
- 맨즈케어: 디테일해지는 헤어 카테고리
<파워팩: 네일 데싱디바 & 웨이크메이크>
- 작년 대비 오호라와 같이 굽는 젤네일(웨이크메이크)
- 6월 올영세일 당시 웨이크메이크 젤네일 램프 배포와 이어지는 파워팩
- 데싱디바 #1초완성 유리네일 (붙이는 젤네일)
- 웨이크메이크 "들뜸없이 착붙딱붙 #초밀착 굽는 젤네일" (오호라 st 굽는 젤네일)
3개 이상 구매 시 젤네일 램프 무료 증정 (오호라와 비슷)
<프리미엄 브랜드: 어반디케이 #비건픽서>
- 6월에 이어 픽서 1+1 진행 중
- 7월은 '비건'키워드 강조
- 타사 대비 '비건' 키워드를 적극적으로 어필하지 않음
<색조>
1) 힌스 : #결브로우 #내피부를닮은파운데이션
- 타사 대비 BI를 강조한 매대
- 세컨스킨 파운데이션: 화장대 위 오브제로써 활용 가능
2) 에뛰드 : #컬픽스
- 국민 400명 BM과 함께 개발
- 아모레 계열 브랜드에서 종종 있는 마케팅 방식 (ex. 라네즈)
3) 홀리카홀리카 : "존엄하게 버틴다"
- 존.버 키워드 활용
- '칫솔' 컨셉 강화
4) 라네즈 : "함부로 묻지 않게 네오로 밀착"
- 네오 파운데이션 #구름결파데 : 네우 쿠션을 잇는 NEXT 제품 / 촘촘한 컬러가 특징 / 올라이브 진행
- 네오 쿠션 #8관왕쿠션 : 스티커세트 동봉
- 네오 쿠션과의 연계성을 위해 컬러 가이드 및 외관 패키지에서 네오의 브랜드 정체성 확인 가능
<기초>
1) 리얼베리어 : #얼음크림
- 진정보다 더 차가운 진정
- 각 제품 별 쿨링 온도를 표기하여 컨셉 강조
- "여름에 쓰기 좋아요" 만족도 앰블럼을 활용하여 세심한 부분에서도 컨셉을 반영한 케이스
2) 마녀공장 : #블랙헤드패드
- 성분, 원료가 아닌 메인제품의 USP를 적극적으로 활용하여 카테고리 확장한 케이스
- 마녀공장 클렌징 라인의 공통 USP를 효과적으로 발신 중
<스페셜 존 : 당근마켓>
"당근이세영? 올영갑니당!"
- 동네에 하나씩은 있는 올리브영 & 동네 커뮤니티 강화 당근마켓 과의 콜라보
- 체험존 진입시 당근마켓/ 올리브영 어플 전부 활용 할 수 있도록 구성
- 포토 부스를 통해 사진 인화 및 스티커 부착 가능
- 당근마켓 굿즈 배포를 통해 홍보
<바디>
1) 트리헛 "올리브영 4년 연속 바디스크럽 부문 1위"
2) 낫포유 #화해1위 #80만에게 인정받은
- 샤워기 필터로 유명한 브랜드인만큼 '바디 케어'의 정체성 확립
3) 눅스
- 메인 제품 눅스 오일 => 바디 샤워젤 확장 (향 - 공통 USP)
4) 바디판타지
- 토이스토리 캐릭터 콜라보 제품 출시
- 다꾸세트 증정
<헤어>
- 코로나 이슈를 반영한 셀프염색 → 로레알 & 헬로버블 앤드매대 진행
- 셀프염색으로 인한 손상모 케어까지 제품 전체 라인 강조
- 로레알: 손상모, 자르지 말고 드림랭스
- 헬로버블: 확실한 톤다운
<맨즈케어>
1) 모레모 맨즈 라인: "헤어를 아는 남자라면 모레모를 안다."
- 워터 샴푸 : 맨즈 케어 답게 '올인원 케어'로 어필
- 스프레이 : 기존 고정력 어필 뿐만 아니라 '탈모케어' 기능성까지 갖춤.
자세한 내용은 아래의 첨부파일을 통해 확인해주세요.
※ 파일은 PDF로 제공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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