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래 글을 읽다가 조금은 긴글이 될듯하여 새글로 적어봅니다
쇼핑몰 X 광고대행사 매출수익분배?
( https://www.i-boss.co.kr/ab-1486505-48573 )
10여년전 온라인 광고에 대해 공부할때
CPA(또는 CPS) 는 광고결과에 대한 부분이고
CPC(또는 CPT)는 광고집행에 대한 부분이라고 배웠습니다
조금더 자세히 설명하면
CPA(또는 CPS) 은 회원가입이 몇명이고 이벤트 참가자가 몇명이고 매출이 얼마인가를 평가로한다면
CPC(또는 CPT)는 몇번을 클릭했고 얼마기간 검색노출이 되느냐로 평가하는 것이죠
마케팅이론에서 노출=>클릭=>>구매의 단계를 생각한다면
단순히 생각하면 노출이 많으면 구매가 많을것이란 생각을 하지만
의외로 노추링 적더라도 구매가 많은 경우가 있잖아요
일명 전환율 이란 개념이 또 존재하잖아요
노출이 동일하다고 클릭수가 동일한것도 아니고
클릭수가 동일하다고 구매수가 동일한것은 아니잖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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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회사에 광고마케팅 대행회사의 실적은 아래와 같습니다
10만원 광고비로 1000번을 노출시키고 그중에 50명을 방문(클릭)시킨후 5명이 구매를 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능력있는 대행사 3곳에서 아래와 같이 제안을 합니다
능력있는 A 대행사에서
10만원의 광고비로 10명의 구매자를 보장할수있습니다
또 다른 능력있는 B 대행사에서
10만원의 광고비로 2000번을 노출을 보장할수 있습니다
또다른 능력있는 C 대행사에서
10만원의 광고비로 100명을 방문(클릭)을 보장할수 있습니다
당신이 광고주라면 어떤 대행사와 계약하겠나요??
만일 당신이 진정 모든 능력이 있는 대행사라면
당신은 노출과 클릭과 구매중 뭘 보장하는 것이 광고주 영업에 유리할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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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주는 수익(또는 매출)을 위해 광고를 집행합니다
하지만 광고대행사는 노출또는 클릭을 위해 광고비 지출을 요구하는 경우가 대부분입니다
옥션등 오픈마켓에서도 광고대행사들이 판매자(광고주)들을 대상으로 광고마케팅 영업을 지속적으로하고 있습니다
특히 초보 사업자들이 그 대상이 됩니다
옥션에 검색창에 한번 입력해보세요
A, B ,C,D ,,,,K..Z
10,20,30,,,100
가,나,다,라.....카,타,하
이 모든 검색어가 광고영역에 노출되고 있습니다
물건을 판매하는 분이 이런 키워드로 광고를 할까요??
그럼 이런 키워드는 대체 누가 할까요??
물론 이런 키워드에 자신의 광고비가 지불되고 있는지도 모르는 광고주들도 문제가 많습니다
개인적으로 창업자들에게 광고를 몰라서 광고대행사에게 의뢰한다면 절대 절대 반대합니다
다만 당신이 광고를 집행하다가 더 이상 시간적인 여유가 부족하다면 그때는 의뢰를 해도 된다고 합니다
창업자도 돈벌려구 대행사를 통해 광고하듯이
대행사도 창업자를 통해서 돈을 벌려구 합니다
서로가 상대에 대해 적당히 알아야 호구가 되지 않습니다
모르면 의뢰도 하지 마세요~!!!!!
모른다고 너무 벗겨먹지 마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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