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마케팅을 하는사람의 관점과 기본태도

2017.05.12 17:13

선율의남자

조회수 4,047

댓글 13

그냥 자유게시판에 리터 모으려고 글한번 끄적여봅니다^^

술한잔 걸치고 대충쓰려는데 비판과 비평보단 의견을 나누고 싶네용 

 

마케팅의 관점, 저는 처음 마케팅이라는 영역에 입문을 하던 적, 그냥 생각이 없었던 사람이었다고 스스로를 돌아봅니다. 생각없이 업체 컨택해서 달달한 말로 꼬드겨 계약만 진행 했었습니다.

그런데 이 기본이 안된 자식이, 어느순간 봉사활동을 시작하면서 생각의 관점이 변합니다.

 

여기서 변화하는 마케팅의 관점이 있었습니다. 제가 바라보는 마케팅, '마케팅도 남을 도와주는 수단이 되겠구나' 그래서 그때부턴 모든 것들이 점차적으로 달라지기 시작했었네요.

클라이언트와 이야기할 때 태도와 생각, 그리고 내가 일을하는 모습부터 관념과 관점 생각들 모두모두가요. 그리고 스스로 자부심을 가지게 된 결정적 계기가되었습니다. 

 

내 이익을 추구할 것인지 내 회사의 이익을 바라볼 것인지, 아니면 저처럼 남의 이익을 위할 것인지 스스로 생각하던 찰나, 이 모든 것이 다 어우러 져야 마케팅의 기본이 되지 않을까 스스로 생각해 보았습니다. 너무 이상적이지요.

 

그런데요, 거짓없는 마케팅 사회가 실현이 되면 이게 가능 할 수 있겠다는 막연하지만 희망을 꿈꾸고 있습니다. 클라이언트는 성과를 바랍니다. 그런데요 이 성과라는 것이 진실된 감정이 서로 소통되면 정말 말 그대로 통하더라구요. 본질의 차이는 있겠지만, 수 많은 마케터가 있고, 광고쟁이가 있고, 다 다르겠지만! 이건 확실하더라구요. 진정성과 진실은 통한다. 그리고 그에 따른 마케팅 활용요소도 소비자에게 진실성과 감동을 통한 메세지 전달은 무조건 고객에게 전달된다! 

 

성과가 미비하여 다음번에 나랑 계약하지 않아도 언젠간 찾아주시더라구요. 진실성이 통했을 경우에.. 그리고 자신의 업과 틀려도 다른 분들을 또 소개도 해줄 계기가 되기마련이라 생각합니다.

 

(사람을 도울 때 진심으로 돕는다면 그사람은 나에게 고마운 마음을 갖는다. 그러면 그 고마운 마음은 언젠가그사람이 내가 아니더라도 누군가에게 배풀 수 있는 소중한 계기가 된다  마찬가지로 같은 업종에 이는 사람은, 나와 비슷한 마인드를 가진 사람이 많을 수록 나에게 또는 그사람에게 좋다고 생각하는 1인입니다 )

 

매번 성과도출을 바라고, 매 경우에 수 모든 목적을 달성할 수 있다고 말하는 사람은 천재아니면 사기꾼이라생각합니다. 클라이언트가 원하는건 자신의 목적 달성과 매출 증대... 그런데 마케팅을 하는 사람은 자신이 맡을 건 맞고 하지 않아야 될 일은 돈받고 하지 말았으면 좋겠습니다. 뭐 그래서 서로의 분야가 다 있는 것이겠지만... 단게별, 업종별... 아이고 이야기 길어질 것같아 뭐 이부분은 자체 생략할게요.

 

그리고 마케팅의 기본.

업의 본질에 대하여 글을 적어보고 싶지만, 마케팅을 할 적, 기본적으로 내 상품의 강점, 그리고 가치 및 시장성 등을 알고 그 다음에 타게팅이 진행되고 그 후 마케팅을 진행하면서, 

유지 보수 이어가며 매출의 증대,감소 요인분석을 하고, 점차적으로 발전시키는 것 까지가 기본으로 생각을 하고 있습니다.

 

(참고로 저는 브랜딩을 하는 사람입니당.그래서 해당내용은 안적을게용)

 

마케터가 가질 기본의 덕목과 클라이언트가 가질 마케팅의 기본 덕목은 서로 조금 차이가 있다 생각합니다.

 

마케팅을 업으로 삼았으면 마케터는 자신이 왜 이업을 주로 삼고 하고 있는지 살펴볼 가치가 있다고 생각합니다. 

 

그리고 내 상품을 마케팅 하고 싶어하는 클라이언트는 왜 이 상품이 가치있는 상품인지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일련의 과정 중, 왜 당신에게 이것이 필요한가에 대한 소비적 질문을 전달할 수 있는 확실한 사실을 명확히 인지하고 있어야 된다고 생각합니다.

 

많은 병원, 쇼핑몰 등 이부분을 간과하고 있는 마케터, 클라이언트가 있어 걍 리터좀 모으고 싶어 주저리 주저리 했습니다.^^

여러분이 생각하는 마케팅의 관점과 기본태도는 무엇인가요?

 

아, 너무 두서없이 나불대서 뭐라 썻는지도 몰르겠네요 ㅋㅋㅋㅋㅋ 즐거우 불금되세요!! ㅋㅋㅋ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쵸핀님 외 10명이 좋아합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13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