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금까지 파워콘텐츠에서 실험하던 UI를 네이버검색광고로 확장한답니다.
뭐. 기존 대행사여러분들은 원래 키워드 그룹 만들어서 진행하셨기에 크게 변한 점은 없을 것으로 봐요.
하지만. 이번 네이버 검색광고 UI 변경으로 몇몇 키워드그룹에선 난리가 날 것 같네요.
파워콘텐츠 진행해 본 결과, 추천 키워드를 마구 뿌려주었는데요.
(물론, 검색 안되는 키워드도 있고, 개인이 파워콘텐츠 금액 알 수 없어서 도중에 하차했지만)
이게, 참 위험한 일이란 말이죠.
다들 아시는 것 처럼, 키워드는 자기 브랜드나 상품에 맞는 것으로, 그리고 금액에 맞는것으로 정해서, 몇몇 메인 키워드가 아니면 경쟁이 엄청 심하지는 않았다고(저는) 생각합니다.
근데, 캠페인별 키워드 추천을 해 버리면...
경쟁해야 할 키워드가 기하급수적으로 늘어나버리겠죠?
안그래도 키워드 마케팅 비용이 비싸다고 더더욱 전략적으로 나가야 할 판인데...
이렇게 네이버가 판을 키워주니... 서민은 어떻게 광고를 해야할 지 막막하네요.
결론 : 네이버 말고는 갈데가 없어서 속만 태우고 있습니다.
결론2 : 여러분 나중에 속쓰리지 마시고, 미리 미리 준비하세요.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