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명예훼손으로 인한 블로거 소송시 보상

2016.01.27 18:55

옛썰

조회수 4,909

댓글 8

안녕하세요. 체험단을 운영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업체측에서 제품을 제대로 발송하지 않는 것 같은데 발송을 했다고 세번이나 그러길래 믿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15일이나 지났고 일부 인원이 후기를 등록하지 않아 혹시 제품이 발송되지 않았을 수도 있겠다라고 생각해서

 

수령자는 후기등록하시고 미수령자는 문자주세요 후기미등록시에는 금액변상이 될 수 있습니다.라고 문자를 보냈습니다. (수령자는 이미 후기작성 기간을 한참 지난상태)

 

당연히 미수령자에게 못 받았단 문자가 왔고 확인하여 최대한 빠른 배송하겠다고 좋게 마무리되는 듯 했습니다.

 

그런데, 어떤 한명의 블로거가 문자를 못 받았다고 하는겁니다. 인터넷으로 문자발송을 10명 이상에게 하기 때문에 일부 인원이 전송오류가 난 적이 과거에 한두번있어 "전송오류가 있었을 수도 있습니다."라고 말씀드렸는데 다짜고짜 왜 문자도 발송 안 했는데 이런 문자를 보내냐고 하더군요(당첨자 발표에 표시했음, 문자도 나머지 인원 발송되서 후기 등록 거의 다 된 상태)

 

그래서 문자발송에 있어 오류가 있을 수 있으나 문자발송 여부 때문에 연락드린게 아니라, 제품수령여부와 후기등록 여부에 대해 확인문자를 드린거라고하니 다짜고짜 또 혼자 흥분해서 제품도 안 보냈는데 후기 쓰라고하냐는 식으로 얘기하더군요

 

저희는 단지 제품을 받지 못 한분들을 확인하여 재배송하고 제품을 받았는데 후기를 작성하지 않은 분에 대해선 후기를 빨리 등록하라고 보낸거 뿐인데 말이죠. 나머지 분들은 제품 못 받았다고 연락와서 배송처리했는데 이분만 혼자 흥분하고 왜곡된 정보를 받아들이더군요 당황스럽고 나중엔 화가 났습니다. (인신공격 및 말투가 상당히 거슬렸습니다)

 

당첨문자 전송여부를 떠나서 제품을 받았는지 확인하려는건데 제품도 못 받은 사람한테 왜 금액을 변상하라는둥하냐고 하더군요;;

 

제품을 못 받았으면 후기를 작성하지 못 하는건 상식적으로 당연한거고 저희도 뭐라고 한게 아니라 확인문자 보낸건데 말이죠

 

그렇게 혼자 흥분하고 마치 저희가 제품을 보냈는데 후기를 작성하지 않아 금액변상을 하라고 협박했다는 식으로 얘기하는겁니다. 어이가 없었습니다 저희가 제품을 보내는게 아니라 업체가 보내는거기 때문에 저희도 배송에 있어 문제가 있다는 걸 모르기 때문에 확인 문자 보내고 업체에 재배송 요청 및 배송오류에 대해 문의하려고 했던거였거든요

 

아무튼 저희는 제품수령 여부에 대해 확인하려 연락했는데 그분은 자신에게 금액변상하라 협박했다는 식으로 이해하는게 어이가 없었고 설명을 하여 커뮤니케이션의 오류를 풀고자했으나 계속해서 인신공격을 하고 어줍잖은 주장으로 자꾸 문자오발송한 너네 잘못이다라고하니(문자오발송은 저희가 있을 수 있다고 이미 인정한 바) 참다참다 끊어버렸습니다.

 

그랬더니 카페와 블로그 뿐만 아니라 다른 당첨자들에게도 댓글로 진실을 밝히겠다는 어이없는 글들을 도배하더군요. 더 이상 참을 수 없을 뿐만 아니라 욕과 인신공격 그리고 허위과장왜곡까지 게다가 먼저 소송하겠다고 협박까지 하더군요

 

그래서 현재 법무법인 알아보고 관련 자료 문자와 게시물 다 캡쳐해놨습니다. 사과까진 안 바래도 좋게 좋게 해결해서 게시물이라도 삭제하라고 했는데 오히려 저에게 공식 사과를 하라더군요. 업체임을 인지하고 일부러 더 그러는거 같기도하고..참 블랙컨슈머가 아니라 블랙체험단인가요;;

 

더 이상은 못 참아서 고소하려 합니다. 근데 문제는 고소했을 때 시간과 소송비용이 들어가는데 명예훼손으로 인한 금전적인 보상까지 받을 수 있는걸까요? 저희 이미지도 있고 트러블로 인해 체험단 운영에 어려움이 있을거 같아 좋게 좋게 얘기하고 세번까지 참았는데 더는 못 참겠네요.

 

법조계 관련하여 도움 부탁드립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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