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눈으로 귀로 그리고 글로 소통하는 klar입니다
저는 네트워크 홍보담당자로 있다 몇개 로컬 병의원들 홍보 마케팅 관리를 하고 있는데요
대부분 병원담당자분들이 가진 현실적인 고민은 초진 매출이겠죠
또한 자금집행을 했을때 대행사 분들과 달리 제안서를 그리고 대행사에 대한 불만족에 대한
오너에게 질타를 받거나 관리의 힘든 부분이 그 일부도 되겠군요
그렇다고 담당자로 인센이 있거나 크거나 한것도 아니구요
여타 기업의 단일 중앙마케팅 언론pr 홍보팀 처럼 주가 되는 업무가 아니기에
아이보스의 전문가 분들이 많이 말씀하시는 것 처럼
병원 마케터는 대행사관리가 주가 되고 일률적으로 기계적인 업무를 하는 게 사실이고
그게 참 슬픈 현실이죠
단 그러나 저희는 무엇보다 원내 병원 의료 환경을 잘 이해하고 넓게 볼수있는 큰 장점이 있죠
그 외에도 많은 병원 담당자들이 사실 그 평가에 엇갈리게 직접 포스팅과 최적화와 모바일앱을 돌리며 바이럴과
많은 맹목적 검색 노출 아니지만 타켓팅 해서 지식인 작업도 자체로 진행하고
또 소통하는 커뮤니티를 만들고
그리고 회사 사업장과의 작업장 제휴도 하는 자부심 갖을 만한 다양한 업무를 하는
자랑스런 체계를 자리를 활동을 하는 분들도 계실겁니다
사실 병마협도 있고 여러 커뮤니티도 있지만
보스 안에 있는 병원담당자들끼리 할 수 있는 부분이 많지 않을까요?
좋은 대행사를 공유한다거나 제안서도 나누고
혹은 보스의 가장 큰 장점인 인맥인프라도 작게나마 구축이 가능하지 않을까요
돈 안드는
1. 지도 좋아요 하트 누르기 품앗이를 해준다던가 - 모이면 커지 잖아요
2. 작게나마 과거 몇 강남쪽에 모병원담당자가 4분이 모여 카페 활성화
공동비용으로 카페를 대행맡긴 사례도 보았습니다
- 가지고 있는 인프라에 포스팅할 기회를 준다던지
3. 반복검색으로 노출되는 병원명에 대한 검색을 도와준다던지
4. 타업종에 대한 연예인 협찬시 가능한 병원에 대해 소개를 해준다던지
할 수 있지 않을까요?
5. 내부 구성원 만족으로 전에 병원간 직원할인도...
- 할인율을 파격적으로 30% 까지 강남에 ㄱ성형외과, ㅇ@치과
매출에 크게 도움이 안될수도 있겠지만 1%의 가능성과 직원 만족도를 높이는 건
- abc마트나여성직원분들이 에블린 속옷 브랜드를 좋아해서 그쪽 본사까지 뚫어 볼려고 했던기억도 물론 거들떠도 안보더군요 ㅠ,ㅠ
혹시나 작은 시작이지만 글로 나눠 보면 어떨까 해서 달아 봅니다
그럼 건강한 하루 되십시요!!
오늘도 내가 일할 수 있음에 감사하고 이런 좋은 곳에서 작게 나마 작은 발걸음을 할 수 있음에 감사하는 klar 였습니다
부족한 글 읽어 주셔 고맙습니다
새댓글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