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성수기때 더 잘되기, 비수기때도 더 잘되기.

2014.11.24 16:36

wildwolf

조회수 10,792

댓글 7

성수기나 불경기, 이런 시기적 중요함도 물론 무시할 수 없겠지만,

시장 자체가 사라지지 않았다면, 가장 중요한 것은 시장 점유율 이라고 할 수 있겠습니다.

이러한 시장 점유율을 최대치로 유지하거나 확대하기 위한 방법은 아래와 같이 단순합니다.

늘 그렇듯, 원론적인 내용이기 때문입니다.

1. 현재 시장에서 나의 사업은 상품과 서비스의 기본 충족 요건을 잘 갖추고 있는가?

즉, 해당 시장에서 당연히 갖추어야 하는 상품들을 남들만큼의 수량으로, 남들만큼의 가격대 정도는 유지하며, 남들만큼의 서비스 수준으로 제공 하고 있는가에 대한 충분조건을 확보 해야 합니다.

2. 1번이 선행되었다는 전제하에, 나는 고객에게 나 아니면 제공할 수 없는 특별하거나 희소성 있거나, 단독의 상품을 제공 하는가, 또는 나만의 파격가를 제시하는가, 또는 남과 다른 서비스를 제공하는가?

즉, 차별화와 특장점에 대한 부분으로서 일반 상품 구성이외에 조금 더 밀도 높은 상품이나 가격 및 지원 서비스를 제공해야 한다는 것입니다. 이것을 통해 고객 입장에서 내 사업체를 특화 시켜 인식할 수 있고, 정체성을 갖출 수 있으며, 그것이 비수기에도 어느정도의 균일한 매출을 보장 할 수 있는 진성 고객을 확보하도록 해주기 때문 입니다.

3. 주력 카테고리와 연관된 확장 카테고리에 대한 도전을 지속적으로 진행 하고 있는가, 고객의 유입 경로 변화에 대해 다차원적인 제안을 시도 하고 있는가? 

즉, 미래에 대한 대비 부분에 대한 것입니다. 각 사업체가 생겨난 이유는 그 사업체의 특장점이 있기 때문 입니다. 그러한 특장점을 기반으로 시대의 변화에 맞게 새로운 도전과, 새롭게 고객을 만나는 수단에 대해 개발하는 것은 생존력을 유지하기 위한 필수 과제라고 할 수 있습니다.

페북 특성상 짧게 쓰겠습니다만,

결국, 우리는 늘 시장 흐름에 대응하며 버리고, 개선하고, 만드는 체질을 유지해야 한다는 얘기였습니다. ^^ 

 

 

(페북에 올렸던 글, 옮겨봤습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7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