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셜로그인 중단 안내

계정으로 로그인 기능이 2023년 11월 16일 중단되었습니다.

아이보스 계정이 사라지는 것은 절대 아니며, 계정의 이메일 주소를 이용해 로그인 하실 수 있습니다.

▶️ 자세한 공지사항 확인

로고로 살펴보는 주요포털사이트의 오늘(빼빼로데이, 농업인의날)

2014.11.11 11:07

퍼팩트

조회수 11,993

댓글 8

 

​빼빼로데이 네이버 등 주요 포탈사이트 2014 로고변화 (네이버, 다음, 네이트, 구글, 아이보스^^)

 

매년 11월 11일 우리나라에서는 빼빼로데이라고 해서 친구나 연인 등 지인들끼리 '빼빼로' 과자를 주고 받는 이벤트를 하고 있지요. (오늘 빼빼로 준비하셨나요?) 

 

중국에서는 매년 11월 11일 '光棍节(광꾼지에)' 라고 해서 '솔로의 날'

홍콩 11월 11일은 '커플들을 위한 날'

대만 11월 11일은 '쌍둥이를 위한 날'


 



일본에서는 11월 11일은 '포키데이' 라고 부르네요.  물론, 1966년부터 Pocky 라는 이름의 과자가 있었고 그것을 롯데에서 1983년 가져와서(???? 가져왔다는 표현이 맞을지 모르겠네요.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서도!) 한국에서 판매를 하고 있는 제품이지요.

 

아무튼 오늘은 그런 이야기를 하려고 하는것은 아니구요.

 

어쨌든 한국에서는 기념일로 취급되고 있는 2014년 11월 11일 .....  (그래서 젓가락데이, 엿가락데이, 가래떡데이 라고도 부르는) 빼빼로데이 이면서 '농업인의 날' 이지요. 오늘의 포털사이트들의 로고 변화에 대해서 한번 살펴보고자 합니다.

 

 

 

 

 

네이버의 경우는 메인로고를 변경하지 않았네요. 상단우측에 '농업인의 날' 배너 표기를 하고 검색링크를 걸었습니다. 

 

기념일을 찾아보니깐.. 11월 11일 빼빼로데이라고 표현하지 않고 '농업인의 날'만 표기하였네요.

오~~~

 

 

 

 

 

 

 

DAUM  다음은..... 아무런 변화가 없네요...

 

현재까지 네이버와 다음를 비교해 봤을때의 모습이구요. 키워드로 '세월호 수색작업 종료' 가 나왔네요.

 


 


 

 

 

네이트의 경우는 로고 자체를 '농업인의 날' 로 변경을 하였군요.

 

  

     

   

  

 

 

네이트는 항상 여러가지 로고를 사용하는데요.. 이번에도 그러하였네요. 또한 각각은 이미지들은 움직이도록 ^^   신경을 많이 쓰는 네이트였습니다.

 

전체적으로 현재 포털사이트들은 각각 '세월호 수색작업종료', '농업인의 날', 그리고 '수험생 도시락반찬' 등의 이야기를 나누고 있습니다.

 

드디어 이제 구글입니다.

제가 항상 기대해는 멋진 로고의 구글은 과연.......  

 

 

 

그동안의 포털을 보면서.... 설마... 빼빼로데이에 대해서 별로 반응이 없지는 않을까 싶기도 했는데.. 역시나! ㅠㅠ

구글은 그냥 기본로고를 유지하고 있습니다. 혹시나 일본은? 홍콩은?  모든 나라가 동일하더라구요.

 

상업적인 상술적(?)이 기념일은 취급해 주지 않는가 봅니다.

 

 

그렇다면 이제 우리 사이트도 한번 살펴볼까요~ 오늘 아이보스 로고 보셨나요? 기억이 나시나요?

온라인마케팅포털 아이보스!!!!!

 

 


 

 

 

 

ㅎㅎㅎㅎ 로고는 빼빼로 속에 '아이보스' 글자를 넣으면서 변경을 하였네요.

아이보스에서 로고를 이렇게 특정일에 맞춰서 진행~ 보스님들은 어떻게 생각하세요?

 

카카오 등등 여러 사이트를 둘러 봤지만...  나름 조용한 편이네요.

이상 2014년 11월 11일 오늘을 바라보는 포털들의 로고 변화이야기 였습니다.

목록글쓰기
댓글 8
댓글 새로고침
로그인 후 더욱 많은 기능을 이용하세요!아이보스 로그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