84,336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GFA)스마트스토어 로아스 이걸로 빨아보세요

2022-12-16

팀ROAS

1,941

17

안녕하세요! 오랜만에 인사 드립니다~ 팀로아스입니다~!

벌써 12월이네요..

마지막 글 쓴지가 3월인데,

올해 진짜 그 어느 때보다 바쁜 한 해를 보낸 것 같습니다....흰머리가 많이 났어요..


오늘은 최근 GFA에 새로 오픈한 광고 지면인 '쇼핑프로모션' 이야기를 해볼까합니다.

쇼핑프로모션은


요기에 노출 되는 지면입니다. (네이버 GFA의 '쇼핑 소식 광고 소개서'에서 캡쳐한 자료입니다.)


그리고 요약하자면 아래와 같은 특징이 있습니다.

1. 아직 베타버전이라 '스마트스토어(+브랜드스토어)'만 진행이 가능하다는 점

2. 스토어 알람을 설정해놓은 고개들에게만 광고를 노출할 수도 있음(리..리타겟팅..?)

3. 유....독 더 장바구니 비중이 높은 것 같음

4. CTR 좋은 편



성과도 함께 봅시다.



우선 밀키트(식품)입니다. 스마트스토어로만 판매 중이신 브랜드이며, 2년 이상 스마트스토어를 운영하시며 리뷰도 많이 쌓으시고 특히 혜택을 통해 스토어 알림 고객을 꾸준히 쌓으신 브랜드입니다.

알림 설정 타겟들에게 광고를 노출할 수 있어서 GFA 최초 DB업로드 없이 리타게팅..

전환율 19%(장바구니 비중 높음)에 로아스295.31%, CTR도 좋은 편입니다.



게재위치 쇼핑 영역

이 대표님은 스토어를 오픈하신지 두 달도 안 되신 분입니다.

GFA에 노출 되는 가습기 같은 생활가전 브랜드도 정말 많던데,

물론 카피의 영향도 어느 정도 있겠지만 그럼에도 이 연말 비딩 전쟁통에 CPC가 200원..

생활가전 브랜드 운영하시는 분들은 쇼핑프로모션 꼭 한 번 테스트 해보시기 바랍니다.



다음은 뷰티

여성청결제입니다. 해외 유명 브랜드에요. 이름만 들어도 아실만한.

GFA에서 여성청결제 진짜 쉽지 않거든요.. 검수 기준이 너무 높아서 카피가 굉장히 제한적입니다.

그래도 CTR 2%이상 나와주네요.

타 지면에 비해 로아스 약 50%~100% 이상 높은 수치 보여주고 있습니다.

(현재 내부 이슈로 광고 멈춰있는 상황)


침구(매트리스)입니다.

(라이브한지 이틀 되었고 원쁠딜로 재고 대부분 소진하여 광고 잠시 중지.ㅎㅎ)

일전에 검색광고랑 GFA랑 한 업체에 같이 맡기셨다가

GFA 대실패한 적 있는 분이라 걱정 많이 하셨는데,

목표 로아스 200% 잡고 시작한 브랜드에서 해당 성과 굉장히 만족스럽습니다.


뷰티 쪽 전자기기입니다.

장바구니가 진짜 너무 많습니다.. 미칠 것 같아요..

쨋든 예상치 못한(?) 효율에 결국 소량 재고마저 품절 되어 현재 광고는 중단 된 상황입니다.

해당 브랜드는 중국쪽에서 제품을 소싱해오신 후에 가공을 하는데,

춘절..

매년 11월부터 다음 해 1월 중순까지는 성과가 잘 나와도 참 생각이 많아지는 구간이죠..

'연말 - 신정 - 구정'으로 이어지는 죽음의 비딩 설국열차 빨리 지나고 

3월 개강 시즌이 왔으면 좋겠습니다.


마지막으로 건기식.

뷰티 쪽 카테고리와 함께 CPC 쌍벽이죠.

연말 연초 선물 이슈 때문에 특히나 비딩이 심한 것 같습니다.

( 현재 저 그룹은 CPC 1600원대까지 올라왔습니다.) 




[결론]

1. 새로운 지면 빨 당연히 있음! 

   확실히 신규 지면은 초기에 빠르게 들어가야 CPC를 낮게 먹여 놓을 수 있는 것 같습니다.

   혜택 톡톡히 보고 있으나, 늦었다고 생각할 때가 제일 빠를 수 있습니다. 

   특정 카테고리는 CPC 경쟁이 많이 낮을 수 있으니

   "연말이라 비딩 높다던데..나중에 비딩 빠지면 해야겠다."하지 마시고

    일단 뚜껑 열어보시기 바랍니다.


2. 특히 모바일이 노출 위치가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CTR이 전반적으로 높은 이유에 한 몫 하는 것 같고,

    그리고 개인적으로 혜택 아이콘과 프로모션 아이콘의 디자인도 한 몫 했다고 생각합니다.


3. 특히 스토어 알람 많이 쌓으신 분들은 지금 바로 들어가보시길 추천 드립니다!

    오랫동안 잘 관리하셨다면 분명 쇼핑프로모션 지면에서 빛을 발하실겁니다.


4. 요즘 GFA하시는 분들의 최대 관심사죠,

    "장바구니가 너무 많이 담겨요...."

    물론 타 지면에 비해 로아스가 좀 더 잘 나오는 편이긴 하지만, 

    장바구니 수 대비 구매전환 수 이렇게 차이 나는 경우는 참..

    그래서 어떻게든 구매전환 늘려보겠다고

    상세페이지 초반에 GIF나 차별점 좀 더 쎄게 어필하고

    세트구성 좀 더 파격적으로해서 충동구매 더 쎄게 유도하는 쪽으로

    구성 열심히 짜고있습니다.


오늘은 쇼핑프로모션 짧게 알아봤구요,

혹시 추가적으로 공유하실만한 정보 있으시면 댓글에 남겨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그럼 더 알차고 도움 되는 정보로 또 인사 드리겠습니다!



50억 짜리 GFA 소재기획 팁 공유합니다! (지극히 주관적입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56348   


매출 1억5천 3일만에 찍은 GFA타겟팅 정보공유해요! (지독히 주관적 의견입니다ㅎ)
https://www.i-boss.co.kr/ab-6141-56390 


상세페이지 한 장 바꾸고 매출 폭발했습니다. 
https://www.i-boss.co.kr/ab-6141-56414  

SNSGFA네이버GFA페이스북인스타그램구글광고

스크랩

공유하기

신고

하트 아이콘불꽃놀이님 외 19명이 좋아합니다.

댓글 17
댓글 새로고침