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6,534명 마케팅 내공 업그레이드 중

개인정보 수집 및 이용

뉴스레터 발송을 위한 최소한의 개인정보를 수집하고 이용합니다. 수집된 정보는 발송 외 다른 목적으로 이용되지 않으며, 서비스가 종료되거나 구독을 해지할 경우 즉시 파기됩니다.

광고성 정보 수신

제휴 콘텐츠, 프로모션, 이벤트 정보 등의 광고성 정보를 수신합니다.

뉴스레터 구독하기

[인크로스] 2022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이슈 결산

2022-06-24

막내운영자

4,760

2

벌써 다가오는 6월 말! 올 상반기에 이슈였던 미디어 트렌드 내용들을 한데 모아볼 수 있는 자료가 준비되어 있습니다.

인크로스<2022 상반기 미디어 트렌드 & 이슈 결산> 리포트를 통해 자세히 알아보세요!






INDEX


1. 신규 서비스 출시
  • 카카오톡 오픈채팅 음성 대화 기능 '보이스룸' 오픈
  • 카카오 다음 모바일 메인 화면에 카카오 뷰(view) 도입
  • 카카오커머스 카톡 선물하기에 '영상 메시지' 기능 추가
  • 네이버 파이낸셜 스마트워치용 '네이버페이 워치앱' 출시
  • 네이버 엔터 플랫폼 'NOW'앱 출시
  • 네이버 화상 스터디 서비스 '웨일온 스터디' 출시
  • 네이버 '프리미엄콘텐츠' 정식 출시
  • 인스타그램 구독서비스 출시
  • 유튜브 '라이브 쇼핑' 출시


2. 서비스 및 정책 변경
  • 구글 ADID 제공 중단
  • 익스플로러 서비스 종료
  • 메타 데이팅 서비스 관련 타겟팅 규정 변경
  • 구글 암호화폐 광고 재개
  • 네이버 디스플레이광고 집행 가이드 강화
  • 카카오톡 채널 메시지, 포스트 콘텐츠 연령 인증 기능 도입


3. 광고 상품 강화 및 변경
  • 네이버 GFA 웹사이트 전환 목적 업데이트
  • 네이버 GFA  신규 목적 '카탈로그 판매' 추가
  • 네이버 GFA  동영상 신규 유형 '인스트림' 출시
  • 카카오 메시지 신규 유형 '캐러셀 피드형'
  • 카카오 비즈보드 신규 유형 '익스팬더블 멀티형' 베타
  • 카카오 비즈니스폼 내 문항 구성 추가 및 개선
  • 구글 유튜브 쇼츠 광고 지면 오픈
  • 구글 GA 기능 중단 예정 (23년 7/1) 및 GA4 제공
  • 메타 숏폼 비디오 강세! 페이스북 릴스 지면 광고 도입
  • SMR 콘텐츠 중심 상품에서 타겟 상품까지 확대
  • 틱톡 광고 캠페인 최적화 및 전환 기능 강화



자세한 내용은 첨부파일을 확인해주세요.

※ PDF 파일로 제공됩니다.

인크로스미디어트렌드미디어이슈디지털마케팅마케팅트렌드카카오톡네이버
댓글 2
댓글 새로고침